8월 7, 2016의 게시물 표시

[Hulu/Yahoo/AVOD] 미국의 대표적인 OTT 사이트 훌루, 무료 에피소드 시청 옵션을 포기한 이유는? (8/9 - Variety.com)

이미지
Hulu 이제는 돈내고 보세요
미국 Content Provider 의 투자로 이루어진 Joint-Venture 회사이며, 그들의 Content로  TV 다시 보기 서비스(Catch-up TV)를 하고 있던 대표적인 AVOD/SVOD 서비스인 Hulu의 다양한 소식을 들을 수 있었는데요.

* AVOD (Advertising Video On Demand 의 약자로 광고를 보면 VOD를 무료로 볼 수 있는 서비스를 말함. 대표적으로 Youtube[Google], Crackle[Sony])

*SVOD (Subscription Video On Demand의 약자로 월 혹은 연간 일정 금액을 내면 무제한으로 VOD를 시청가능한 서비스로 대표적으로 Netflix, Amazon Prime Video, HBO Now 등이 있음)

Hulu는 지난 수년동안, 주요 지상파(ABC, NBC, FOX)등의 TV Episode를 TV 방영 후, 1주일 후 부터 5주간 무료로 제공하는 Catch-up TV 서비스를 제공해 왔습니다. 물론 광고를 시청해야 볼 수 있었죠. (Hulu의 중간 광고는 아주 고약하기로 유명했지요, 스킵도 안되었습니다 ^^)

*훌루=Hulu 입니다.

훌루의 그 고약하던 광고기반 무료 Catch-up도 이제 안녕이라고 해야 할 것 같은데요.
8월 8일 Hulu의 SVP 인 Ben Smith는 앞으로 Hulu 내에서는 무료로 제공하던 Catch-up, 애니, 한국드라마 서비스를 더이상 제공하지 않을 거라고 밝혔습니다.

이제 $7.99 (AVOD+SVOD) 혹은 $11.99 (SVOD)로 돈을 내고 시청해야 하는 것이지요.

이런 결정을 내게 된 이유 중 하나는, SVOD 서비스에서 영향력이 애매하여 Tubi TV 와 같은 무료 서비스에 투자를 하던 Time Warner가 약 6억불 (583M - 약 7천억) 정도로 10%의 지분을 확보 하면서 참여를 하게 된 것이지요.

Warner는 Hulu가 더이상 고객들이 TV Content 를 무료로 Access할 수 있다는 생각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