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 31, 2016의 게시물 표시

[Netfix/콘텐츠/Original] 넷플릭스 오리지널의 투자의 끝은 어디인가? - "우리는 TV 프로그램이 아닌 트렌드와 싸운다" (8/2 - Variety & Youshouldbesmart.com)

이미지
넷플릭스, 우리는 TV 프로그램이 아니라 포켓몬 고, 스타워즈랑 경쟁한다 그래서 과감한 투자가 필요하다
콘텐츠 총책임자 Ted Sarandos 曰 Original Series에 대한 투자를 늦추지 않을 것이라는 인터뷰를 했는데, 인터뷰 인용과 제 의견을 첨부 합니다.

"많은 평범한, 안정적인 쇼만 있는 실시간 TV와는 달리 우리는 당신 편입니다" 콘텐츠 소비와 대중의 관심의 속도가 빨라지고, 제작되고 있는 오리지널들이 소비자들에게 어필되는 것이 점점 약해지는 지금, 계속 오리지널에 계속 투자를 할 것인가에 대한 질문에 Ted는 아래와 같이 이야기했습니다.

"쇼의 퀄리티를 계속 잘 유지할 수 있고, 사람들이 그걸 사랑한다면, 왜 적게 만들어야 할까요?" 프라임 타임 3시간 동안 4개의 지상파와 수십 개의 케이블 방송들이 시청시간을 선택받기 위해 수많은 오리지널을 만들고 있고, 또한 일반적인, 안정적인 방송들로 제작이 됩니다. 봐야 할 방송이 너무 많은데, 오히려 볼만한 방송은 찾기 힘든, 결국 소비자의 선택권을 잃어가는 현재를 Too Much TV 시대라고 이야기합니다.

그리고, OTT들도 수많은 오리지널을 만들기 시작했지요. Me, too 콘텐츠가 아닌 자신들만이 가지고 있는 Exclusive 전략을 마련하기 위해서입니다. 무려 작년 대비 65% 이상 더 만들 계획입니다.

"일부 사람들이 TV가 Peak가 왔다고 하지만,  겨우 3시간의 프라임 타임에 케이블과 지상파가 겨루는 양상만 보는 것은 올드 미디어의 눈으로 바라보고 있는 것입니다. 그것은 더 이상 사실이 아닙니다. 시청자들은 이제 시청을 원할 때 시간과 장소를 컨트롤할 수 있습니다."
테드 사란도스도 평범한 쇼들이 Netflix에 있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그것조차도 당사의 추천 엔진을 통해 원하는 고객에게 잘 전달해 준다면, 더 이상 평범한 쇼는 아니라고 합니다. Original 시대 이전, 넷플릭스는 고객들이 관심 없는 콘텐츠를 팔기 위해 부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