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 24, 2016의 게시물 표시

[NHL/MLB/Twitter/Live] 스포츠가 라이브 TV의 꽃이라고? 그래서 우리도, 트위터 모바일의 스포츠센터 The Rally 오픈 예정. MLB, NHL도 지역 외 경기(Out of Market)도 라이브 스트리밍 할 예정 (7/26 - Slashgear.com)

이미지
미국에서 실시간 TV 중에 가장 인기 있는 방송은  뭐니 뭐니 해도 스포츠입니다.
미국인의 98프로가 프로스포츠를 시청한다고 하니, TV 시청시간이, 특히나 젊은 세대에서 특히나 줄고 있어 걱정인 유료방송 사업자들에게는 스포츠를 지키기 위해 부단한 노력을 할 수밖에 없는 상황이지요.
AT&T가 DirecTV로 가입자를 모는 이유 중에 하나가 NFL Sunday Ticket 이라는 이야기도 있으니까요.
지난 4월이었죠. 스포츠를 패키지화 해서 판매하고 있는 위성 1위 사업자인 AT&T-DirecTV의 선데이 나잇 풋볼(선데이 티켓 섭스크립션) 서비스가 있습니다. 작년부터 N-screen 서비스도 디렉티비에서 시작을 했는데 35프로가 스트리밍 서비스를 사용했다고 합니다. 올 9월 1일부터 시작되는 새 시즌에서는 Out-of-market games도 스트리밍으로 즐길 수 있게 되는데요. 아웃오브마켓 게임즈는 그 지역 방송국에서 하지 않는 게임을 말하며, Sunday Night에서 돌핀스 경기를 하면 그 외의 경기를 볼 수 없는, 그 경기들을 Out-of-market games라고 합니다.
모바일 기기에서도 스포츠를 시청하는 사람들이 얼마나 많은지를 단적으로 보여주는 예가 될텐데요. 그걸 모를 리 없는 모바일 플랫폼 사업자들 특히나 사용시간 감소에 고통스러워하는 트위터에게는 필수 선택이 아니었나 싶습니다. 광고 플랫폼의 매출 성장률은 계속 떨어지고 있으니까요.
최근 버라이즌에 인수전 야후가 가장 노력했던 것도 스포츠 라이브 스트리밍이었습니다. 최근의 예를 들자면, 지난주부터 Verizon이 Facebook에 USA Basketball 국가 대표 경기를 생중계하기 시작했습니다.
Facebook Live 플랫폼을 통해서 말이죠. 우리로 따지면 V 앱을 통해서 경기를 중계한 것과 비슷합니다. HD 화질과 실시간 채팅 기능 그리고, Live가 끝나면 바로 VOD로 변환되는 과정까지.. 페이스북의 스포츠 미디어로써의 파급력도 어마어마하다는 생각이 들더군요. 지난 7월…

[TWC/Roku3] 케이블 사업자 Time Warner Cable, New York에서 Internet TV와 경쟁 할 수 있는 패키지 발표, 20개 채널에 월 $9.99, 1년 약정 시 Roku3 제공 (7/25 - Timewarnercable.com)

이미지
전부터이야기했었지만 최근 북미 Internet TV시장의형성으로가장행복한사람은고객입니다. 


지금까지불필요하게돈을더지불했다면말이죠.

지난주에는 Comcast가쓰고싶을때만돈을내는 Prepaid 플랜을공개했었는데, 
[Comcast/Pre-paid/Internet/TV] 케이블 TV, 인터넷도 선불폰처럼 쓰고 싶을 때만 돈을 내는 Pre-Paid Service 출시, Comcast Xfinity PrepaidService (7/22 - Xfinityprepaid.com) 오늘은 Charter에인수가된 Time Warner Cable (이하 TWC)가새로운개념의플랜을공개하였습니다.
참고로, TWC 의 ARPU (Average Revenue Per User) 는 $68입니다. (한달에 방송으로만 7만원을 넘게 내고 있는 것이죠)

일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