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 12, 2016의 게시물 표시

[Netflix/Global] 6월 3주차 주간 넷플릭스 동향, iPad의 PiP기능을 추가, 노스텔지아 애니메이션 볼트론 출격, XBOX One S 넷플릭스 4K 지원 (Youshouldbesmart.com - 6/15)

이미지
주간 넷플릭스 동향 (6/8 ~ 6/15)
오랫동안 업데이트가 없어, 걱정해주시는 분들을 위해 짤막한 기사들 위주로 정리해서 공유 드립니다. 자주 소통할 수 있도록 길지 않은 내용이라도 공유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서비스/컨텐츠/플랫폼 동향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1. 넷플릭스 서비스 동향

"iPad의 PiP기능에 힘을 실어준 넷플릭스 Binge를 하는데 더이상 장애물은 없다"
작년 9월이었지요. iOS9에서 PiP기능을 지원하면서 Apple TV에서 PiP기능을 지원하지 않겠냐라는 의구심들이 들었는데, iPad에서 먼저 적용을 했습니다.

PiP 즉 Picture in Picture란 화면 위에 화면을 뛰우는 것으로 보통 TV내에 채널 가이드 외에 작은 화면으로 라이브를 보여주는 (Guide라는 Picture 안에 라이브라는 작은 Picture를 띄우는) 기능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어떤 제조사들은 PiG 라고도 표현합니다. (Picture in Graphic)

지금까지는 Major Streaming 업체라면 YouTube 정도 지원을 했는데요. 미국 미디어 Traffic 1위인 넷플릭스가 PiP 기능을 지원하면서, 태블릿의 존재 지속이라는 측면에서 호흡기를 대준 것이 아닌가 싶습니다.

넷플릭스의 PiP 기능 지원은 많은 부분에서 시사점이 있습니다.
넷플릭스는 아마존 X-Ray 와 같은 시청 시 제공하는 정보에서 상대적은 취약한 부분이 있었습니다.  집중력이 떨어지는 밀레니얼스에게 멀티테스킹 그 이상이 필요한 부분도 있었고요. iPad를 통한 넷플릭스와 같은 메이저 OTT의 시청 시간은 계속 줄고 있었던 상황이고요.
그런 면에서 PiP 기능은 어느정도 활력을 가져다 주지 않겠나라는 생각이 듭니다.  iPad 뿐만아니라 일반 iPhone에서도 이 기능이 얼른 지원되었으면 하는 바램이 있습니다. 안드로이드도 Netflix가 지원할 수 있는 부분은 한계가 있으니 플랫폼 단에서 강하게 드라이브 하였으면 하는 바램이 있습니다.
지원기기는 아래와 같습니다. iP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