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1, 2016의 게시물 표시

[북미/Dish/iPhone] Dish Network의 놀라운 변화. 위성 사업자의 변신. 60일 워렌티에 IPhone을 집에서 수리해 드립니다. (5/3 - Slashgear.com)

이미지
Youshouldbesmart.com 은 해외기사의 정보에 개인적인 인사이트를 덧붙이는 사이트입니다. 


1. Dish Network는 미국의 2위의 위성 사업자 입니다.

사실 미국에는 위성사업자가 단 두 군대입니다. 당연한 이야기지만, 위성을 올려야 해서 돈이 많이 듭니다. 하지만 미국내 커버리지가 높지요.그래서 AT&T가 DirecTV(미국내 1위 위성 TV 사업자)를 구매한 것이고요.
위성 사업은 한국에서는 사양 사업이지만, 미국에서는 꼭 그런 것은 아닙니다. 가입자가 아주 드라마틱하게 빠지고 있진 않고요. 디렉티비의 경우 오히려 가입자가 늘고 있는 추세이고요.

문제는 위성사업이 안정적이다보니 (가입자가 막 늘거나 하지는 않지요. 한국도 비슷한 상황이 올 것이라 생각합니다.) 수리센터 직원들은 계속 유지해야 하는데, 딱히 모네타이제이션(수익화) 하기가 마땅치 않았습니다.  Dish의 수리기사들은 고객의 집을 찾아가는 것에 익숙해 있습니다.
그래서 디쉬가 이들을 통해 새로운 수익 모델을 찾고 비 가입자들에게는 프로모션을 할 수있는 이유를 만드는 프로젝트를 시작했습니다. 
2. 디쉬의 서비스 직원들이 고객의 집으로 찾아와 아이폰을 수리해줍니다. 개인적으로는 좋은 접근 같은데요. 패친이신황제선님도 오늘 안드로이드 점유율에 비해 주변에서는 아이폰 밖에 보이지 않는다고 하셨는데 , 좋은 전략인 듯 싶습니다.
아이폰 5부터 6S까지 수리가 가능하며 화면 수리에는 $135부터 $185까지 비용이 들고, 밧데리 교환에는 $75이 듭니다. 또한 이것과는 상관없이 $35 "Drive to Me" 비용이(한국으로 따지면, 출장비입니다.) 듭니다.
심지어 고객이 아니여도 디쉬 홈페이지를 통해서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자연스럽게 가입자 유치가 되겠지요.
물론 미국내 몰에서 성행하고 있는 사설 서비스 센터보다 비싼 것은 사실입니다. 하지만 미국도 한국처럼 시간이 금인 사람들이고, 막상 A/S를 받기위해서 몰을 찾아다니고 수리가 끝나면 그것을 찾으러 가야하는 상황이…

[MCN/Z세대/밀레니얼스] Millennials 세대들을 위한 글로벌 OTT의 탄생, "fullscreen", 제 2의 MTV Generation의 주인이 되기를 바라는 fullscreen (5/3 - Youshouldbesmart.com)

이미지
Millennials 세대들을 위한 글로벌 OTT의 탄생,  "fullscreen"이 4월 27일 iOS, Android, Chromecast, PC, Mac에서 글로벌로 런칭
Netflix의 절반 가격인 월 $4.99에 한국 포함 글로벌에서 (미국 전용 콘텐츠도 있습니다)
1. fullscreen 을 론칭한 Fullscreen Media 에 대해,
AT&T의 2014년 최고의 투자 사례가 될 Fullscreen
Fullscreen Media는 AT&T와 The Chernin Group의 Joint Venture 회사로, 2014년 9월부터 Otter Media의 자회사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자세한 것은 위키 참조)
저도 MCN을 모두 알지는 못하지만, 정말 글로벌로 다양한 MCN들이 등장하고 있다는 것은 여러분도 아실 것입니다. 매체에서 자주 입에 오르내리는 AwesomenessTV, Vevo 같은 업체들도 투자를 많이 받았기도 했고요. 
Fullscreen Media는 실제로 8억 명의 Subscriber를 가지고 있으며, 최근 30일 동안, 50억 뷰를 이상을 기록하고 있는 MCN Media입니다. (상상이 안 가는군요. 매달 50억 뷰라니) 
Zach King 의 경우 Vine에서 활동을 하기 때문에, 측정이 안될 수도 있습니다.

한국의 Treasure Hunter와 같은 MCN들이 지향하는 업체가 아닌가 싶습니다. Creators들을 발굴하고, 그들을 도와서 Star가 될 수 있게 환경을 만들어 주는 것이지요. 
현재 Fullscreen은 5만 개의 Channel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한국의 Treasure Hunter는 약 82개의 Channel을 운영하는 것으로 확인이 되었고요.(http://socialblade.com/youtube/top/networks)
Treasure Hunter (자꾸 예를 들어서 죄송합니다.)는 100만 이상의 Subscribers (구독자)가 2명인데 반해 (양띵, 악어님), Fullscreen의 경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