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20, 2016의 게시물 표시

[Uber/O2O/트렌드] Uber 시대, Uber의 Family Profile, "Uber는 어떻게 우리 삶에 녹고 있나" (16/3/24 - Youshouldbsmart)

이미지
Uber가 (지난주에) 미국에서 Family Profiles 서비스를 오픈했습니다.
뜬금없이 1 주일 전 소식을 전하는 것이 아니라, 쓴 글의 정리가 오래 걸렸네요.
Family Profiles, 왜 만들었을까?
넷플릭스처럼, Family Profiles을 만들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게 왜 필요할까? 생각이 들 수 있는데요. 아래 드라마의 한 장면을 보시지요. 영화, 드라마에서 우버 씬을 찾아 볼 수 있는 것은 아주 흔한일이 되었지요.

최근 영화 인턴에서도 우버에 대한 이야기가 나옵니다.

Showtime 채널의 간판 프로그램 Ray Donovan Season 2 Episode 2의 한 장면입니다.

주인공 레이 도노반의 아들이 아버지의 체육관으로 가 있다는 말에,  누가 대려다 줬냐? 와이프는 우버 택시를 타고 갔다고 합니다.

여기서, 이야기를 하지요. 우버 계정을 만들어 줬느냐? 운전하는 거에 지쳤다고 하지요.
우버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우버 계정에 신용카드 정보가 연결이 되어야 합니다.
부모님의 신용카드 정보를 제공했다는 이야기가 되지요. 어딜 가는지 알 수 없는 부모는 아이들의 안전이 가장 큰 걸림돌인데요.


그럼에도 우버를 쓰는 이유는 편하고 믿을만하다는 것입니다.
일일이 택시를 잡아서 태우지 않아도 되고, 애한테 현금/신용카드를 맡기지 않아도 되니까요.
그런데, 그래도 신용카드 계정을 연결하는 것은 아무래도 걱정이 되는 부분이고, 이 점을 해결하려고 했을 것입니다. 그리고, 어디를 가고 있는지도 알 방법이 없지요.

우버의 Family 계정 지원은 IoT에서도 상당히 중요합니다.
아시다시피 올 2월에 아마존의 대화형 스피커 아마존 에코에서 Uber가 통합이 되었습니다.

아마존 에코를 통해서 Uber를 부를 수가 있지요. 그런데, 이게 한 사람의 계정으로 연결이 되어 있다고 생각한다면, 사용빈도는 떨어질 수밖에 없을 것입니다.

스마트 TV/STB에서 Facebook, Twitter 활용도가 떨어질 수밖에 없는 이유 바로, TV는 Family Device이기 때문입니다…

[Comcast/북미/아마존] 아마존 "케이블 TV"를 팝니다. Cable Store를 오픈한 아마존, Comcast의 Xfinity를 판매 시작. 그들의 전략은 무엇일까? (3/22 - Amazon)

이미지
"Amazon이 Comcast의 Xfinity를 대신 팝니다."
오늘이지요. 미국에서 Amazon의 Home Service에서 Cable Store를 론칭했습니다.


사실 Amazon은 Comcast의 인터넷만 파는 것이 아니라, 모든 사업자의 Cable을 팔려고 하는데, 첫 번째 파트너로 Comcast가 선정이 된 것이지요.

TV와 인터넷, 전화를 같이 판매하는 것입니다. 누군가는 "어 이거 우리나라는 매우 흔한 것인데"라고 이야기하실 수 있을지 모르겠어요.

한국 E-commerce에서도 판매를 하고 있지만, Amazon처럼 Online retailer가 직접 책임지고 관리하는 경우는 이번이 처음입니다.

1. Comcast가 누구인가?


한때 북미를 호령했던 Cable TV의 1등 업체입니다.


최근 Charter와 Time Warner Cable (TWC)의 합병이 결정되는 시점에서, 일인자라고 쓰고 싶지만 실질적인 일인자의 위상은 AT&T + DirecTV에 빼앗긴 상황에서 많은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이제는 DirecTV(위성방송)에 가입자를 몰아주고 있는 AT&T(IPTV)의 눈치를 봐야 하고, California 시장의 스포츠까지 꽉 잡고 있는 TWC의 눈치도 봐야 하는 입장이 되어버린 Comcast. 그들에게도 계속 변화가 필요합니다.

밖으로는 Dish의 Sling TV나 Sony의 Playstation Vue와 같은 서비스 (인터넷만 있으면 계약 없이 실시간 방송을 볼 수 있는 A la-carte 서비스들)가 무섭게 치고 나오고 있는 상황이니까요.
Apple이 못하던 Live TV 서비스를 최근 Amazon이 Channel Partner라는 명목 아래, 서비스를 시작했었고요.

2. Comcast와 Amazon은 왜 이런 일을 할까?

1) Amazon


* Amazon은 작년에 발표한 Amazon Home Service 영역을 강화하는 Security 서비스와 함께 제품 판매 대행 시 높은 RS를 가지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