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월 7, 2016의 게시물 표시

[북미/위성/Dish Networks/Sling TV/넷플릭스] 한국 위성 방송 사업자의 미래? Dish 에게 물어봐 (2/12 - Youshouldbesmart.com)

이미지
한국 위성 방송 사업자의 미래? Dish 에게 물어봐
미국의 2위 위성 사업자 Dish가 왜 위성 방송사의 미래냐고 물어보신다면, 위성 방송사의 문제점을 보완하면서, 불확실한 미래를 대비하는 여러가지 핵심 전략들도 엿 보이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여전히 부정적일 수 밖에 없는 부분도 있습니다. 지속적으로 가입자는 줄고 있기 때문입니다.

1. 진정 언제 어디서든 사용할 수 있어야 한다. - Dish Anywhere with Hopper Go

위성 서비스들은 예전부터 인터넷에 매우 목말라 있었습니다. 그것 보다도, Return Path 를 통한 양방향 통신에 매우 목말라 있었지요. 지금은 해결들을 했습니다만 (Linear는 위성으로 VOD는 인터넷으로) 그 전에는 전화를 통해서 구매 후 채널을 여는 방식이 기본이였지요. Skylife를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그래서 그런 부분을 극복하고자, PVR, DVR 과 같은 Video Recording 기술을 이용하여 HDD에 Content를 여러개 저장해 두었다가 보고 싶을때 재생하는 기능들을 전면에 내새우기도 하였습니다.

그리고, Slingbox를 인수 후에는 외부에서 Live/VOD Contents를 원격 재생하는 Sling 기술들을 전폭적으로 사용하기도 하였었지요.

지금도 그 논조는 바뀌지 않았습니다. 오히려 더 발전했습니다. 그것이 Dish 의 Hopper Go입니다. (이번 CES에서 발표했었지요. 사실 이런 제품의 원조는 GoFlex Satellite라는 원조가 있습니다.) 100GB의 SSD를 내장하여, Portable DVR 역활을 하는 녀석입니다.  장거리 비행기나 운전같은 상황에 Data 걱정없이 영화나 방송프로그램을 저장하고 다니고 싶다면, Hopper Go 만한 것이 없겠지요.


또한, N-Screen Strategy는 Dish가 가장 잘 하고 있다는 생각이 듭니다. 그것을 가능케 해주는 것이 바로 Dish Anywhere App입니다. iOS/Android/PC 모두 지원하며, 인터넷만 연결되어

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