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월 3, 2016의 게시물 표시

[ROKU/TCL/CES2016] Roku TV 드디어 4K 전쟁에 뛰어들다. CES2016 에 TCL이 Roku의 새로운 4K OS를 내장한 4K Roku TV 발표 예정. HDR10과 Dolby Vision도 곧 선보여 (16/1/5 - Wired)

이미지
오랜만입니다. 최근 회사를 이직하여, 정신이 없었습니다. 반성합니다. 
Roku 드디어 4K 지원 TV 플랫폼 발표 with TCL
금일 Wired에서 공개 하였듯이 TCL의 Roku와 함께 4K Streaming을 지원하는 4K Roku TV를 CES에서 공개한다고 발표하였습니다.
이미 작년 Roku TV Platform은 TCL, Hisense, Sharp, LG, Insignia, Haier 등에서 채용되어 FHD 쪽에서는 상당히 의미있는 행보를 보였습니다.
또한, Netflix Recommended TV 의 정식으로 인증받아 동급의 등급을 받지 못한 LG, Samsung 등을 무색하게 만들었었지요. (그래서 Bestbuy에서 LG Roku TV가 몰래 출시되는 웃지 못할 상황도 만들어졌습니다.)
Roku는 FHD 분야 뿐만아니라, 4K 분야에서도 상당한 행보를 보이고 있습니다. 불과 3개월전에 나온 플랫폼이 가장 많은 4K Contents를 아우르고 있다고 하면, 말을 다했지요. 
여전히 17개가 넘는 주요 OTT Content를 Search, Feed 할 수 있는 Platform은 Roku가 유일합니다. Amazon도 Hulu, HBO GO, Crackle, Showtime, Starz 밖에 지원하지 못하고 있지요.
Netflix 컨텐츠를 Netflix 앱 밖에서 검색을 지원하는 Platform도 Roku가 유일합니다. 
 4K Smart TV들이 Cord-cutter들을 위한 혹은 케이블/위성 TV의 대체제로의 OTT Content에 여전히 느린 Support 행보를 보이고 있어, 4K Roku TV의 행보가 신경이 쓰일 수 밖에 없네요.


ULTRA HD Blu-ray 의 공개로 이제 UHD BD 출시 후 6개월의 시간이 지나면, OTT에서도 4K Content를 즐기 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럼 HDR은? 대세가 아니었나요?

이부분도 명확한 플랜이 있다고 합니다. 제가 지난해 지속적으로 이야기 했던 예언대로 진행되고 있어 행복한 마음이 드는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