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WC/Roku3] 케이블 사업자 Time Warner Cable, New York에서 Internet TV와 경쟁 할 수 있는 패키지 발표, 20개 채널에 월 $9.99, 1년 약정 시 Roku3 제공 (7/25 - Timewarnercable.com)

전부터 이야기 했었지만 최근 북미 Internet TV시장의 형성으로 가장 행복한 사람은 고객입니다


지금까지 불필요하게 돈을 지불했다면 말이죠.

오늘은 Charter 인수가 Time Warner Cable (이하 TWC) 새로운 개념의 플랜을 공개하였습니다.
참고로, TWC 의 ARPU (Average Revenue Per User) 는 $68입니다. (한달에 방송으로만 7만원을 넘게 내고 있는 것이죠)

TWC TV Roku Trial
일단 케이블 망이 (DOCSIS 3.0이상) 설치는 되어 있어야 하지만, TWC 어떤 셋탑 비용도 받지 않습니다.(평균 STB Rental 비용은 $232입니다) 
설치비는 당연히 받고요. 1 약정만 하시면 $99짜리 Roku 3 (Full HD 모델) 무료로 제공합니다.
혼자 듣기 기능에, 음성 검색까지 지원하는 Roku3

혹시 이것이 FCC에서 주장하던 Unlock the Box 아닌가라고 생각하실 수도 있을 같습니다
하지만 Native App이며 Roku 기기에서만 동작합니다. (여전히 FCC에서는 HTML5 기반의 앱으로 구동하자고 하고 있지요)

그럼 이것이 Internet TV 경쟁을 하는가? 라고 생각이 드실 있는데요.
가격과 제품의 성격 때문입니다 

가장 낮은 가격의 지상파 + 케이블 기본 패키지가 9.99불입니다. 주요 채널은 아래와 같습니다.
ABC, CBS, C-SPAN, CW, Fox, HSN, NBC, TWC News, Univision 등입니다.
위의 TWC 플랜은 로쿠 뿐만 아니라 iOS, Android, XBOX에서도 서비스를 경험할 있다고 합니다.

지금까지의 Skinny Bundle (채널을 축소시켜, 가격을 할인 해주는 유료 방송 패키지)


미국에서 Skinny Bundle 을 하고 있는/하려는 사업자

INTX에서 TWC 담당자와 이야기를 나눴었는데 그때 보여줬던 데모가 시제품으로 나오는 같습니다.
그때도 뉴욕에서만 테스트라고 했는데 아직도 뉴욕에서만 가능하다고 하네요. 일단 A/B Test 개념으로 Trial 해보는 것 같습니다. 뉴욕은 Cablevision의 메인 지역이지요.

$9.99요금제도 1 약정이 들어가면 $99 Roku 3 무료로 제공합니다.
ESPN 프리미엄 채널을 좋아하시는 고객들을 위해서 $49.99, 39.99 요금제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39.99 요금제는 앞서 $9.99 에서 제공되는 채널 뿐만아니라 AMC, CNN, Comedy Central, Discovery, Disney, ESPN, Fox News Channel, FX, MTV, TBS, TNT, TWC News, USA 등과 같은 70개의 프리미엄 채널들을 지원하며,10불을 추가 Showtime Straz 채널 시청과 TV Everywhere platform Showtime Anytime Starz Play 제공해 VOD서비스도 이용하실 있습니다.

Skinny Bundle 작년 말부터 잠정적인 Cord cutter 들을 Cord Shaver 돌리기 위한 대안으로 나왔지만 이렇다 서비스들이 나오지 않았지요.

그러면서 Hulu Live, YouTube Unplugged 등이 비슷하거나 좀더 비싼 요금제로 준비 중에 있었고요.

이런 요금제가 나와 자신들이 지불하는 비용을 세이브 있다면 고객들은 무얼 할까요?

좀더 많은 SVOD 서비스에 투자를 하지 않을까요? Roku 있는 수많은 서비스들을 그냥 두고만 있지는 않을 테니깐 말이죠
그럼, TWC 이런 테스트하는 걸까요? Netflix때문에 Cord 끊지는 않지만,
Internet TV 때문이라면 가능성이 높기 때문이지요. 일종의 Fight Model이라고 생각합니다.

이제는 Cord Cutter 시대가 아니라 Cord Shaver 혹은 Skinny Bundle의 시대가 오는 것이 아니냐 라는 생각이 들고 있습니다.

Amazon, Hulu처럼 토털 패키지로 가려는 친구들이 있는가 하면 TWC 처럼, Netflix, Showtime과 같은 OTT와 Companion으로 가려는 회사들도 있으니까요.

지금은 적군을 끌어들여서라도 자신의 플랫폼을 매력있게 만들지 않는다면, 모든 것을 잃을 수 있는 시장으로 변하고 있습니다.
Comcast가 Netflix 랑 파트너 쉽을 맺은 것도 Original Content의 매력(Netflix), 많은 가입자를 지니고 있는 플랫폼으로써의 매력(Comcast)이 서로 맞아 떨어진 것이 아닌가 싶지요.

앞으로 시장은 어떻게 변할까요? TWC의 행보는 성공할까요? 계속 Update 해드리겠습니다.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스포티파이/구글/애플/아마존] 스마트 스피커 시대, Spotify는 어떤 준비를 하고 있을까?

[한국/넷플릭스/765] Netflix 한국 런칭 후 벌어지고 있는 일 #1 (1/11 - Youshouldbesmart.com)

[아마존/통신/네트워크/음성통화/Whispernet] 아마존은 통신 사업에도 진출할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