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FC/Amiibo/닌텐도] 닌텐도의 더 큰 스마트폰의 그림, NFC 기반의 액션피겨 Amiibo와 스마트폰의 결합. 동물의 숲이 그 트리거 역할을 할 듯 (7/21 - Slashgear.com)


Amiibo 는 닌텐도의 또다른 대박 히트 상품이 될 것
스카이렌더스
사실 블리자드 액티비젼의 효자는 스카이 렌더스지요. 실물 장난감만 2011년 이후로 1 75백만 개 판매. 30억 불의 매출을 올린 피겨 결합 플랫폼인데요.

너무 인기가 있다보니, 넷플릭스 오리지널로 제작된다는 발표까지 있었으니까요. 



NFC형 피규어로 아이들의 돈을 3조 3천억이나 벌었습니다.
포탈에 올리기만 하면 되지요 (스카이렌더스의 포탈 - 피규어를 올리면 게임에 캐릭터가 실제 등장)
휴대폰보다 NFC를 적극 활용한 예입니다
보통 포탈이라는 곳에 캐릭터를 올리면 그 캐릭터를 사용할 수 있는 것인데요.

IAP(인앱 구매)와 흡사하지만 실물 장난감도 가질 수 있다는 장점이 매우 큽니다.
그래서 디즈니도 따라갔고 닌텐도도 합류 하고 
(위유의 가장 큰 장점이 NFC를 지원하여 Amiibo를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이었습니다.)

닌텐도의 Amiibo 도장같이 생겨서게임기에 올리면 캐릭터가 적용됨

닌텐도의 WiiU는 망했지만 Amiibo 피겨 매출은 좋았습니다. 그래서 닌텐도는 3DS 포터블 게임기에도 확장을 하게 됩니다
여기쯤이면, 닌텐도가  핸드폰 NFC를 이용해서 게임을 만들면, Amiibo를 사용할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드시지 않을까 생각하고 글을 쓰고 있는데, 정말 그렇게 될 것 같습니다.

동물의 숲 캐릭터, 너무 귀엽지요? (amiibo 캐릭터여성들에게 인기가 높음캐릭터를 구입하면 우리 마을에 캐릭터가 나옴)
닌텐도는 3년 전에 발매했던 동물의 숲 (Animal Corssing : New Leaf) Amiibo를 연내 지원하겠다고 오늘 발표를 하였습니다. (WiiU, 3DS모두)
사실 동명의 게임은 작년에도 발매하였고, Amiibo를 지원했습니다. 그런데 왜 3년전 New Leaf일까요?

동물의 숲 New Leaf

닌텐도는 스마트폰 시대를 인정하고 패키지 게임과 함께 스마트폰 용 게임에 자신들의 IP를 적극 활용하겠다고 작년 3월에 발표를 했었습니다.

그리고 다들 아시다시피 Miitomo, Pokemon Go 등이 출시를 했습니다. 물론 포켓몬 고가 전세계에서 난리지요.
그 여세를 몰아, 대 기 중인 게임들 중에 하나가 동물의 숲입니다
동물의 숲은 닌텐도가 만든 최고의 소셜 플랫폼 게임입니다.
스마트폰으로 도입된다면, 최고의 히트작이 될 것이라 생각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닌텐도는 패키지 게임도 여전히 포기할 수 없어서 구작들 위주로 Free to Play기반으로 나올 가능성이 높은데 그것이 3년 전 게임인 New Leaf라는 것이죠
 WiiU 보다 많은 판매를 하는 Amiibo Sales

한개에 한국에서 14,000원에 판매 했습니다.
NFC 지원하는 폰들이 이제는 많아져 손쉽게 Amiibo 플랫폼을 도입할 수 있는 상황이 준비가 되었습니다. (애플의 폰도 결국 NFC를 지원하지요.)

마니아들은 아는 시장이지만, 동물의 숲 캐릭터들이 마켓에서 실물 거래가 되고 그걸 다양한 연령 층에서 선물을 위해, 본인들이 즐기기 위해 구입한다면, 패키지 판매 이상의 흥행을 이룰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작년에만 3억불 매출을 올렸는데, 모바일 기기로 확대가 되면, 규모는 10배 이상이 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공급을 어떻게 할 것인가에 대한 고민이 되겠군요)

동물의 숲도 AR기술이 도입돼도 가능하겠지만 (마을 개념의 게임이라) 결국 수익화 모델은 캐릭터 사업과 IAP가 될 것입니다.

닌텐도의 모바일에 대한 성공에 대한 평가는 동물의 숲과 마리오 카트가 나온 이후에 해도 늦지 않을 것 같습니다.

그들은 자신들의 IP를 아직 제대로 활용하지도 않았습니다.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스포티파이/구글/애플/아마존] 스마트 스피커 시대, Spotify는 어떤 준비를 하고 있을까?

[한국/넷플릭스/765] Netflix 한국 런칭 후 벌어지고 있는 일 #1 (1/11 - Youshouldbesmart.com)

[아마존/통신/네트워크/음성통화/Whispernet] 아마존은 통신 사업에도 진출할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