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ber/American Airlines] 우버와 아메리칸 에어라인의 파트너쉽으로 공항에서 집까지 Door to Door 서비스를 우버로 제공하는 최초의 항공사가 탄생하다. (2/12 - AA Newsroom)

Courtesy of BIDNESS ETC
지난 금요일에 미국 4위 항공사이지요. American Airlines과 미국 최대의 택시 회사라고 이야기 할 수 있을 것 같은(기업 가치로만 본다면) Uber가 Team Up 을 한다고 발표하였습니다.

제 블로그에서도, Uber와 Team Up 하는 이야기를 몇 번 전한적이 있더군요. 
  1. [MusicStreaming/Spotify] Spotify의 새로운 서비스 공개 Spotify Running 및 Audio + Video Podcast Service, 최근의 공격적인 행보로 Tidal과 Apple Music등의 후발 주자 경계해 (5/20 - Press Spotify)
  2. [Uber/Xiaomi] 우버와 샤오미의 짜릿한 콜라보레이션 - 싱가폴, 말레이시아에서 샤오미 MiNote를 런칭하는 날 Uber가 배송해 줍니다. (7/23 - Mi Facebook)
이번에 Uber와 American Airlines (이하 AA)과의 파트너 쉽은 항공사 최초로 공항에서 혹은 특정 셔틀 버스 역에서 서비스를 시작하는 것이 아니라, 집이나 회사에서 서비스를 Uber를 통해서 시작할 수 있다는 점이 매우 신선하다고 생각이 듭니다.

실제로 고객들이 많이 사용하는 사용 씬이기 때문이지요. 공항에서 택시를 타고 집이나 호텔에 가는 것 보다 우버를 타고 가는 것이 훨씬 편하기도 하고, 가격도 저렴 했던 경험이 있습니다.

뿐만아니라, 고객들에게 우버 라이더 프로모션과 마일리지 서비스등을 다양하게 제공할 수 있다는 점에서 다른 항공사와의 차별화 포인트를 마련할 수 있는 것 같습니다.

스캇 힌쇼 (AA의 파트너 마케팅 Director)에 따르면 Seamless 한 여행 경험을 제공해 줄 수 있다고 합니다. 하늘 뿐만아니라 땅에서도 말이지요. 티켓을 예매하고 Uber 드라이버를 요청하면, 항공 도착시간에 맞춰서 Uber 기사를 준비해 주겠다고 합니다.

이제 Uber는 전세계 어느 곳에서나 존재하지요. 도착해서 중요한 미팅이나 낯선 곳에서 가족을 만나러 갈때 Uber만큼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해 주지는 못할 것입니다. AA와의 팀업은 최고의 Door to Door 경험을 제공해 줄 것이라고 조나단 디오리오 (Uber의 여행 파트너쉽 헤드) 가 말했습니다.

AA고객들은 Uber Ride를 비행기 도착시에 Remind를 받을 수 있게 스케쥴링을 할 수 있는 기능이 E-Ticket Confirmation Email에 포함이 된다고 합니다. AA 앱에서도 Uber의 서비스를 Integration 시켜서 아래와 같은 11개의 미국 Domestic 항공에서는 Uber Pickup을 받을 수 있게 Guide도 제공한다고 합니다.

Charlotte Douglas International (CLT)
Chicago O’Hare International (ORD)
Dallas/Fort Worth International (DFW)
Los Angeles International (LAX)
New York’s John F. Kennedy International (JFK)
New York’s LaGuardia (LGA)
Philadelphia International (PHL) Phoenix Sky Harbor International (PHX)
San Francisco International (SFO)
San Jose International (SJC)
Ronald Reagan Washington National (DCA)

다채로운 프로모션 기회도 제공해

프로모션 코드인  RIDEA를 입력하면, Uber를 가입하지 않은 분이라면 $20의 할인 혜택이 있다고 합니다. (두번째 탑승 때 사용 가능)

AAdvantage Executive Platinum members (3월 1일까지 멤버인 분들은) 특별 코드를 받을 것이며, Uber 기존 고객이더라도 $25 할인 혜택이 있을 것이라고 합니다.

AAdvantage® Aviator™ MasterCard®를 가지고 있는 고객이라면, 2월 7일부터 7월 말까지 우버로 $1 사용할때마다 추가 +2 miles 을 받을 것이라고 합니다. (대단한 혜택 이네요.)

공격적인 행보를 계속 보이는 Uber
대한항공, 아시아나항공, 제주항공은 이런 Benchmarking 은 고객을 위해서 하는 것이기 때문에 많이 참고 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지금이라도, Uber에 연락 하세요. :)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source : http://hub.aa.com/en/nr/american-airlines-and-uber-make-travel-even-easier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스포티파이/구글/애플/아마존] 스마트 스피커 시대, Spotify는 어떤 준비를 하고 있을까?

[한국/넷플릭스/765] Netflix 한국 런칭 후 벌어지고 있는 일 #1 (1/11 - Youshouldbesmart.com)

[아마존/통신/네트워크/음성통화/Whispernet] 아마존은 통신 사업에도 진출할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