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 29, 2015의 게시물 표시

[TV/OTT] 일하고, 자고, 본다. (Work, Sleep, Stream) (12/3 - Business Wire)

이미지
제가 몸담고 있는 회사인 Rovi Corporation 에서, Entertainment Consumption 관련 6가지 주요 Factor를 발견했다고 합니다. (제 블로그에서 회사 이야기를 한 것이 처음인 듯 하지만, 내용이 좋아 공유 합니다.) 일하고, 자고, 본다. (Work, Sleep, Stream) 하루를 지내는데 있어서 일하고, 잠자는 것 다음으로 미디어를 시청(TV, OTT )하는 것에 시간을 소비한다고 합니다. 전세계적으로 4시간은 미디어를 시청한다고 하네요. 특히 미국의 경우 25%의 사람들은 7시간 이상을 미디어를 시청하는데 소비 한다고 합니다. 하루에 8시간을 일할 경우 말 그대로 식사하는 시간을 제외하고는 모두 미디어를 시청하는데 소비하는 것이지요. 전세계의 52%의 응답자들종종 그들이 봐야 할 TV,OTT 프로그램에 대한 계획을 짠다고 합니다. 저 같은 경우는 응답하라 1988이 되겠네요. 그리고 밀렸던 Arrow, Flash, Supernatural .. 저는 19%인 매일 계획을 짜는 사람들 중에 포함이 되겠습니다. 평균적으로 미국과 영국(미디어를 소비하는 습성은 영국과 미국이 많이 흡사하지요. 축구가 그 미식축구로 바뀌기만 하면) 시청자들은 매일 5시간을 TV,OTT를 보는데 할애한다고 하는군요. 45%에 해당하는 응답자는 TV,OTT의 컨텐츠를 보는 것이 그들의 기분이나 태도에 큰 영향을 끼친다고 답변을 했습니다. 63% (인도), 52% (프랑스)의 경우 더욱더 그 영향이 많이 끼친다고 합니다. (인도라 이해가 됩니다만, 프랑스는 의외네요) 44% 응답자들은 종종 Binge-Watching을 위해 아주 늦게 까지 TV를 종종 본다고 합니다.  다들 Binge-Watching, Binge-Watching 하는지 알겠네요. 짧은 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The research findings were the result of an online survey of 4,000 pay-TV and OTT subscribers across…

[SVOD/북미/Millennials] 밀레니얼스가 주도하고 있는 북미 SVOD 시장, 35세 이하의 고객은 76% 이상 사용하고 있어 35세 이상의 배에 가까우며 아직도 대다수가 PC를 통해 시청해 (12/2 - SNL Kagan)

이미지
최근 밀레니얼스가 차세대 미디어 시장을 주도한다는 이야기를 많이 들어 보셨을 것으로 생각합니다. 밀레니얼스(Millenials)는 1980년부터 2000년대 까지 태어난 세대를 말하며, 반면 이 글을 읽고 계신 분들은 엑스 세대(X-Generation) 분들이라고 믿고 싶습니다. 저도 그렇고요 :)

최근에 Slideshare에 공유하였던 Netflix originals 관련 Slide가 인기가 많아 정말 이쪽 시장에 대한 관심이 한국에서도 많아 지고 있다고 생각이 들어서, 이렇게 공유 하게 되었습니다.
이 글은 제가 브런치에 최초로 같이 공개하는 글이 아닐까 싶습니다.
최근 Media 관련 시장 조사 기관인 SNL에서는 SVOD Adoption 이라는 조사를 했습니다. Millenials (15~34세) 와 35 and Older 등을 대상으로 말이지요. 

흔하게 북미 가구 수 기준으로 36%가 Netflix를 유료 월 정액형 Video Subscription을 사용한다고 알려져 있었습니다. (`15년 3월 기준.)  위 자료를 보시면 아시겠지만, 15세 이상의 청소년을 대리고 있는 가정 혹은, 34세 이하가 집안의 Household인 경우 유료 SVOD 서비스를 사용하는 비중이 76%가 된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Netflix의 경우 67%) 말 그대로 대세가 되고 있습니다.
아직도 많은 분들이 생소하게 여기시는 Skinny Bundle 형 서비스인 Sling TV 와 PS Vue의 경우도 7%라는 생각보다 놀라운 비중을 차지하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PS Vue의 경우 Sony가 Playstation Console을 이용한 50개의 미국 주요 핵심 채널만 모아서 하는 서비스로 7개 도시에 서비스를 하고 있습니다. (Chicago, Dallas, LA, Miami, New York, Philadelphia, San Francisco Bay Area)
또한 최근 Amazon과 전략적인 제휴를 통해, Amazon Fire TV에서도 시청이 가능하…

[LG/Bestbuy/Roku TV] LG Bestbuy전용 55"/65" Roku TV 출시, 가격은 $549/$999 가성비를 갖춘 Smart TV 출시 (11/30 - Youshouldbesmart Exclusive)

이미지
1. LG Bestbuy전용 55"/65" Roku TV 선보여 가격은 $549/$999 가성비를 갖춘 Smart TV 출시

이번 Black Friday 기간에 몇몇 지인들이 이런 제보를 해주셨습니다. Bestbuy 매장에서 괜찮은 Roku TV를 보았는데, LG TV더라 말이지요.

바로 확인을 해보았습니다. 사실이었습니다. Smart TV Line-up은 webOS와 Netcast만으로 Promotion 하던 LG가 큰 변화를 가져온 것처럼 느껴졌습니다.

리모트 디자인을 보시지요. 전혀 LG 스럽지 않습니다. 하지만 그렇다고  Roku의 Singnature icon인 D-Pad 부분의 푸른색 칼라가 아니라 보라색 칼라를 채택한 것 뿐만 아니라 기존의 Roku TV 리모컨과 조금은 다릅니다.
아래의 Roku Remote를 한번 보시지요.
기존의 무광 리모컨에 좀 더 라운드가 들어간 디자인이라면, LG의 리모컨은 유광에 라운드가 적게 들어가 있습니다. 새로운 아이콘인 Night Mode가 들어간 것도 특징입니다. 볼륨 키는 TCL과 마찬가지로 우측 상단에 배치되어 있습니다. 리모컨은 TCL과 LG가 좀 더 괜찮은 것 같습니다.
동일 크기의 삼성 Tizen TV와 블랙 프라이데이 동안 한시적으로는 비슷한 가격대에 판매되고 있으나, Cordcutter를 꿈꾸는 고객에게는 오히려 좋은 솔루션이 아닌가 싶습니다.



"Roku TV의 퍼포먼스는 알려진데로 딱 쓸만큼의 속도가 나오고
Roku에서 App을 추가 하거나 업데이트 하면, 2,000개가 넘는 Streaming OTT들이 쉽게 업데이트 되기 때문에 오히려 사후 관리 측면에서는 한시적인 모델이라고 해도, LG Roku TV의 경쟁력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개인적으로는 webOS보다도 낫다고 생각합니다."

Roku TV는 엄연한 Roku의 전략 중에 하나입니다. Revenue Share를 통해 제조사와 Win-Win하는 전략을 가지고 있지요.
2. 채택 배경?

아시다시피, 삼성과 LG는 …

[Star Wars/Google] 네안의 포스를 구글을 통해 깨우세요. Google.com/Starwars 프로모션이 시작합니다. (11/29 - Google.com)

이미지
스타워즈 시리즈가 돌아옵니다. 12월 17일에 말이지요. 미국보다 하루 빨리 개봉합니다. 1978년 6월 1일 Star Wars 4탄 (개봉 당시에는 4탄이 아니였지만 프리퀄 3편이 나오면서 이렇게 되었네요.) 새로운 희망이 개봉하면서 Space Opera 장르의 한 획을 그은 영화가 아닐까 합니다. 하나의 문화로써도 말이지요. 지금의 Lucas Arts Ltd.가 Disney가 구매하게 만든 바로 이 컨텐츠  문화 때문이지요.

어차피 스타워즈에 대해서는 저보다도 많이 아실거라 믿고요. 구글에서 벌이고 있는 네안의 포스를 깨워라 이벤트가 재미 있어서, 공유드리고자 이렇게 글을 씁니다.

Google에서 스타워즈 개봉에 앞서 공동 프로모션을 하고 있습니다.

바로 내안의 포스를 깨워라 (Google.com/starwars) 여기에 들어 가시면, 아래와 같은 화면을 보실 수 있습니다. 여기서, 자신의 계정을 드래그 하여, 라이트 사이드인지, 다크 사이드인지 결정을 하셔야 합니다.

저는 마음 같아서는 다크 사이드 쪽이지만, 이미지 관리를 위해 라이트 사이드를 선택하였습니다.


선택을 마치면, 왼쪽 하단에 라이트 사이드를 의미하는 로고가 제 계정 이미지에 추가가 됩니다. "라이트 사이드에 합류했습니다"라는 말과 함께요.

별 볼일 없는 것 같지만, 이 설정을 변경함으로써, 구글 메일, 구글 플러스, 구글 맵 등에서 스타워즈 스킨과 이스터 에그를 즐기실 수 있다고 하니, 한번 해볼만한 가치가 있는 것 같네요.


완벽하게 즐기실려는 분들은 당연히, 크롬 브라우저에서 구동을 해야 한다는 것은 참고하시길 바라며, 이벤트는 이것만이 아닙니다.

저같은 영어 문맹인 사람에게는 필수적인 translater.google.com 에 들어가시면, 스타워즈 개봉일에 맞춰서 Star Wars에서 사용되는 언어인 Aurebesh 로 번역해 주는 서비스를 시작했습니다.


원하시는 문구를 입력하고 Aurebesh를 선택해서 번역하기를 누르시면, 위와 같이 변경이 됩니다. 아쉽게도 복사…

[Roku4/Roku SE/북미] 스마트의 가치 $25 시대, 스마트 TV를 왜 사야 할까? 블랙 프라이데이 전용 모델인 Roku SE를 출시하는 Roku, 가격이 $24.99 로 (11/29 - Cyber Monday)

이미지
스마트의 가치 $25 시대
1. 블랙 프라이데이 전용 모델인 Roku SE를 출시하는 Roku, 가격이 $24.99 로 Streaming Media 기기로는 최저가 Black Friday 주간입니다. 제 나라도 아니지만 왜 이렇게 기대가 되는지는 모르겠습니다. 이번 블랙 프라이데이 때 기존의 제품을 저렴하게 파는 경우도 있지만 전략적으로 이 시기에 맞춰 제품이 출시하는 경우도 종종 있습니다. (이 글은 금요일에 작성했지만, 막상 토요일에 올리고 있네요. 월요일 Cyber Monday까지 이틀이 남아있으니 양해 부탁 드립니다.)
오늘 이야기 드릴 제품은 Roku의 Roku SE입니다. 이 제품은 Roku 1을 리패키지한 제품입니다 (리모컨은 약간 변경 되었습니다.) 이 제품만의 장점이 있으니 관심을 가지고 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이제는 Smart TV와 TV의 경계선이 $25까지 정말 좁혀진 것이 아닌가 라는 생각도 들었고요.

 Roku OS 6.2버젼이 설치되어 있습니다. 참고로 Roku 3,4는 Roku OS 7.0이 설치되어 있습니다만, Netflix를 비롯한 모든 서비스들이 잘 구동됩니다. 

다양한 제품으로 판매되는 Roku Series. 오히려 Stick이 SE보다 비쌉니다. 4K를 원하신다고요? Roku4로 오세요. Roku SE는 Hisense, TCL, Sharp, Insignia가 사용하고 있는 Roku TV와 동일한 스펙으로 알고 있습니다.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2. 스마트의 가치 $25 시대

블랙 프라이데이 전용 모델이긴 하지만, 내년에 펼쳐질 그림이기도 합니다. 관련해서 이야기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앞으로, FHD 일반 Digital TV에 Smart 기능을 추가하려면, $25만 추가 하시면 됩니다.Roku SE, FireTV Stick ($25) * Chromecast는 여전히 Cast 기능에 Focus되어 있으므로 Media Streamer로 보기엔 부족한 것 같습니다. Roku SE, FireTV Stick 모두 리모컨을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