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25, 2015의 게시물 표시

[북미/Spotify/Virgin America] 하늘에서 영화만 보나요? 아니요 음악도 듣지요. Netflix에 이은 Virgin America의 두번째 팀업, 하늘에서 듣는 Spotfiy! (10/29 - Multisource)

이미지
불과 한달 전입니다. Virgin America가 Netflix와 팀업을 하여 기존의 InFlight VOD 서비스 대신, Netflix 서비스를 제공하기로 하였다고 소개해 드렸던 적이 있지요.
[북미/Netflix/Virgin America] #NetflixOnboard 하늘에서도 Netflix 공습이 시작된다. Virgin America 에서 Netflix Contents를 무제한으로 즐길 수 있게 되 (9/30 - Multi-source) 제목에도 표현을 했지만 하늘에서는 영화만 보는 것이 아니지요. 가끔은 눈을 감고 제가 좋아하는 음악을 들으며, 쉬고 싶을 때도 있습니다. 하늘에서 말이지요.

MP3시대가 종료하면서 (물론 아직도 많은 분들이 사용하고 계시지요), Spotfy와 같은 Subscription On Demand Music Streaiming (SODMS - 기네요) 서비스가 성장을 하게 되고 Apple도 iTunes 가 있지만 Apple Music을 런칭한 것처럼, Trend는 Streaming으로 바뀌고 있으니까요.

하지만 InFlight 씬에서는 이부분도 무용지물입니다. WiFi를 제공하는 비행기도 있지만 무료도 아니고, Streaming을 받기에 적합한 Bandwith 도 제공하기 않기 때문이지요.

그런 와중에 저가 항공사인 JetBlue 와 본의 아니게 Inflight Entertainment 경쟁을 하고 잇는 Virgin America가 Spotify를 Music Service 파트너로 선정을 했다는 것입니다.


Spotfy 고객이든 아니든 이제 하늘에서도 편안하게 음악을 감상하실 수 있게 됩니다.

물론 모든 Track을 Access할 수 있게 됩니다.

추가로, 60개 이상의 Spotify가 선정한(Curated) Mood Playlist를 제공합니다.

예를 들면, 시카고 행 비행기를 타고 가실 때는 Welcome to the Windy City를 뉴욕행 비행기를 타실 때는 저도 오늘 듣고 출근 했습니다만, Jay-Z와 Alicia Ke…

[Netflix/Global] Netflix Original Movie, Beasts of No Nation 이 2주만에 북미에서만 3백만명이 시청을 해, 오리지널 무비 제작은 계속 할 것 (10/26 - Deadline )

이미지
Netflix의 행보에 대해서 관심 있는 분들이 많으실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저도 그 중에 한 명이기도 하고요.

작년까지만 해도, SVOD (월정액 VOD서비스)업체들의 Original Series의 붐을 이끌던 Netflix가 Original Movie 를 통해서,  새로운 분야를 개척하고 있습니다.

극장 개봉과 동시에 SVOD 서비스를 통해 오픈하는 것이지요.
기존 IPTV서비스에 동시 개봉과는 다른 것이, Netflix가 직접 제작하고 가입자들에게는 별다른 비용을 받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첫번째 실험의 결과가 나왔지요. 10월 16일에 개봉한 Beasts of No Nation 이 Netflix가 직접 제작하고 극장에 개봉까지 한 첫 번째 작품이 되었습니다.

소년병의 이야기를 다루고 있는 비스츠 오브 노 네이션은 헤임달로 유명한 이드리스 엘바가 주연을 맡았고, 소년병을 맡은 아브라함 아타( - IMDB 링크)는 베니스 영화제에서 신인연기자 상을 받았습니다.

많은 영화제에 소개가 되었고, 작품 평도 좋은 평입니다.


썩은 토마토 점수가 91%면 엄청난 수작이라는 것이지요. 그러면, 작품은 과연 Netflix가 희망한 대로 흥행에 성공 하였을까요?

Beasts of No Nation의 흥행 성적은 저조하기만 합니다. 극장도 31개 밖에 확보를 하지 못했고요. 와이드 릴리즈로 이어지지 못했습니다.

넷플릭스 컨텐츠 총 책임자인 테드 사란도스의 생각은 달랐습니다. 그리고, 놀랍게도 북미에서 Beasts of No Nation의 시청횟수를 공개 했습니다.

10일만에 3백만명이 보았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그 기간동안 Netflix에서 가장 많이 시청한 Content 라고 합니다.

북미 티켓 값이 평균 $10로 잡는다고 하면, 3천만불의 흥행을 기록한 것과 맞먹는 것인데요. 이것은 북미에서만이고 최근에 런칭을 한 일본을 비롯하여 50개국에서도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메인스트림이 아닌 소재를 가지고 Netflix 내에서…

[샤오미/중국] 계속되는 샤오미의 공습 MiTV 60" 4K Smart TV에 이어, 55" 4K Smart TV(3,999RMB, $630)와 새로운 4K Mi STB(299RMB, $49) 발표. (10/27)

이미지
Xiaomi가 60" 4K Smart TV에 이어, 55" 4K Smart TV를 출시 하였습니다.
게다가 299RMB($49) 짜리 High-end 4K STB인 MiBox Pro를 좀 더 작고 더 강력하게 리비젼 하였습니다.

TV의 경우 Spec은 기존과 동일 합니다. 하지만 가격과 새로운 Package 가격이 공개되었습니다. 바빠서, 지난번 정리를 못했기 때문에 이번 기회에 좀 더 자세하게 다뤄보려고 합니다. (이 페이지는 계속 업데이트 될 예정입니다.)

1. 샤오미 MiTV3 55" 4K TV를 3,999RMB에 출시


88만원이라 불리우던 60" 4K Smart TV에 이어 55" 4K Smart TV를 출시한 것인데요. 기존 MiTV2가 아래와 같은 디자인이었던 반면에 삼성의 One Connect를 연상 시키는 MiTV Bar의 출현입니다.

재미나게도, 개별로 구매하실 경우 MiBOX와 동일한 기능을 활용하실 수 있습니다.






MiPort라는 샤오미만의 인터페이스를 통해서 TV에는 오로지 MiPort만 달려있고 HDMI, USB, VGA, Ethernet, AV in/out, RF Qam 모두 MiTV Bar에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기존 MiTV2를 벽걸이로 사용했을 때는 왼쪽과 같다면, MiTV3를 사용하면 오른쪽과 같은 씬을 연출할 수 있다는 것이지요. 

다만, HDMI가 3개 밖에 없는 것은 아쉬운 부분이지만, 이미 하나의 STB 역할 이상을 해주는 제품이기 때문에, 게임 콘솔, STB(IPTV, 위성, 케이블), Apple TV를 둔다고 해도 충분하게 느껴집니다. 
요즘 TV Maker 들이 배척하고 있는 RGB Port가 살아 있는 것으로도 충분히 감사할 따름 입니다.



간단한 스펙으로는..
MStar 6A928 (qual-core Cortex-A17 1.4GHz & 8-core Mali-760),4K/60Hz, H.265 10bits, 802.11ac, USB 3.0, HDMI 2.0 (HDCP 2.2), B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