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 26, 2015의 게시물 표시

[Sharp/Hisense] Mexico Sharp 공장과 북미 판권을 구매하면서, 본격적인 4K Smart TV 시장에 띄어 들게 될 Hisense (7/31 - Hisense)

이미지
0. Sharp 북미 시장 포기 선언



오늘, Hisense가 Press Release를 통해서, Sharp가 South/North America 시장에서 완전히 손을 띄고 그것에 대한 판권과 Mexico 공장을 Hisense에게 넘긴다는 소식을 알렸습니다. ($23.7M, 우리 돈으로 260억) 본격적으로 비지니스를 넘겨 받는 시점은 2016년으로 될 것으로 보입니다.

Sharp는 작년부터, 북미 비지니스를 포기할 것이라고 이야기가 많이 나왔었지요.
이상하게 올해 행보가 매우 적극적이어서 의심이 들었었습니다.



2015년 CES에서 Sharp는 Android TV (Android 5.0 Lolipop) 에 합류 한다는 발표를 했었고, 5월에는 Bestbuy향 Roku TV도 깜짝 발표를 했었고요.
[북미/Sharp/Android TV] Sharp AQUOS ULTRA HD 4K TV를 9개의 SKU로 북미에 출시 UB,UE,UH의 제품군으로 분류, HDMI 2.0a 지원 (6/10 - Twice/Sharp USA) 돌이켜 보면, 결국은 Hisense에게 좋은 값에 팔기 위한 Showcase 였던 것이지요.

1. 북미 시장에서 성장하던 Hisense, 그들의 고민은 4K Smart와 판매 Channels
 이 표를 보시면, Hisense가 북미에서 결코, Sharp보다 크게 뒤쳐져 있는 상황은 아니라고 생각되는 데요. 오히려 Sharp의 경우 `14년 Q4 이후로는 판매가 현저히 줄어 들고 있는 상황이었습니다.

Hisense는 `14년 Q1 이후부터는 Sharp보다 판매가 높았었습니다.

다만, Hisense는 `14년 부터, Mediatek Chipset과 Opera의 Browser 기반의 Smart TV를 이용하여, 북미에서 Smart TV를 판매 해왔는데요.

표를 보시면, 그리 좋은 평가와 판매를 이루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