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 28, 2015의 게시물 표시

[Chromecast/Microsoft] Microsoft의 OneDrive 드디어 Chromecast를 통해 클라우드 내 동영상, 사진을 TV에서 재생하게 해주는 기능을 추가 (6/28 - Android Police)

이미지
필리핀으로 향하는 공항입니다만, Microsoft 행보가 재미가 있어서, 공유 드립니다.

26일 Microsoft의 OneDrive (클라우드 스토리지이지요)에서 Chromecast로 Cloud에 저장한 동영상, 사진을 Chromecast에 연결된 TV에 바로 볼 수 있는 기능이 업데이트 되었다고 합니다.

Chromecast를 아시는 분도 계시겠지만 Google이 만든 Streaming Stick이고 특이하게 리모컨 없이, 모바일 혹은 데스크탑에서 Control 할 수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그리고, Google Cast Remote, Cast Auido, Cast Video 기능을 내장하여 Cast Video/Audio 로 사용시엔 DLNA, Miracast, AirPlay와는 다르게 Control 하는 기기가 스트림을 하면서 TV로 재 전송을 해주는 것이 아니라, Control하는 기기는 Streaming에는 관여 하지 않고 Chromecast가 직접 스트림을 하는 것입니다.

예를 들면 모바일에서 Youtube를 보고 있다가, 큰 화면으로 보고 싶으시면 Cast Icon을 모바일에서 눌러 주시면 모바일에서는 Progress Bar와 Pause/Play만 활성화 되고 영상 스트리밍은 TV를 통해서 받게 되는 것이지요. 말은 어렵지만 써보시면 정말 편합니다.
그리고 이미 전세계 18M대의 Chromecast (북미는 8.5M)가 글로벌로 판매가 되었습니다.
Chromecast는 Android 뿐만아니라 iOS, Chromebrowser를 쓰는 기기에서는 모두 호환이 됩니다.

최근 재밌는 행보를 보이는 Microsoft 가 이 기기를 가만히 두질 않겠지요.

Microsoft는 CEO가 사티아 나델라로 교체되면서 어떤 플랫폼에든 MS의 서비스를 쓰겠다라는 방침으로 바뀌면서 Android/iOS에서도 Microsoft Office, One Drive, Outlook등 많은 App들을 무료로 발표하여 소비자들이 쉽게 MS의 제품을 사용할 수 있게 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