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 14, 2015의 게시물 표시

[Sony/Playstation/Vue] 소니의 IP Live TV 방송 서비스 PS Vue, 서부로 확대 런칭 확대 및 Showtime, Machinima, Fox Soccer Plus 등 A La Carte 서비스 모델로 7월 이후 런칭 (6/17 - Cordcutternews)

이미지
지난 3월 동부에만 서비스를 오픈 했던 Sony의 Playstation 3/4용 IPTV 방송인 PS Vue가 15일 San Francisco와 Los Angels에 Open을 하였습니다.  (기존에는 Chicago, New York, Philadelpha 에서만 시범 서비스를 했었지요)

게다가 기존 서비스 모델에, A La Carte (메뉴형) 서비스도 일부 런칭을 했습니다.
SHOWTIME: SHOWTIME의 경우 7월 이후 부터 가입이 가능하며, 월 $10.99에 시청 가능하며, PS Plus 멤버라면 월 $8.99 입니다. 이 서비스는 PS Vue를 가입하지 않아도 따로 가입이 가능합니다.FOX Soccer Plus: FOX SP도 마찬가지로 8월 부터 가입이 가능하며, 월 $14.99, PS Plus 멤버라면 $12.99에 가입이 가능합니다.Machinima: 게임 채널인 Machinima는 Playstation에 최초로 Premium TV Channel로 데뷰를 하게 되며, Machinima House Studio에서 제작한 독자 컨텐츠를 경험하실 수 있게 됩니다. 여름 후반 Elite Package에 포함되며, 단독으로 가입할 시 $3.99, PS Plus 멤버라면 $1.99 에 시청이 가능해 집니다. PS Vue 서비스는 월 $49.99을 내면 작게는 53~56개의 CBS, FOX, NBC이 지상파를 포함한 Cable 채널을 즐길 수 있으며 (이 부분은 Sling TV와 차별이 되는 부분이 Sling TV는 지상파를 지원하지 않습니다.) 즐겨보는 프로그램을 자동으로 28일간 녹화해주는 My Show등, 기존 업체들이 지원하지 않는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었습니다.




비싸다고 생각할 수도 있지만, 미국의 평균 Cable을 시청하는데 지불하는 가격이 $78 정도라고 하니, Cloud Recording까지 고려 한다면 DVR 가격도 절약이 되니 어찌 보면 저렴한 가격일 수 있습니다.

Target 고객 층은 Cord-cutter를 하고 싶은 Broa…

[글로벌/XBOX One] E3 2015에서 XBOX One에 발표한 새로운 것들 (인공지능 자연어 처리 비서 Cortana, XBOX 360 하위호환,Windows 10 스트리밍, Elite Remote + 3.5파이 이어폰 지원) (6/15 - Various Sources)

이미지
E3 2015는 Console을 사랑하는 사람들이 일년 중에 가장 행복해 하는 쇼입니다.
저도 2011년 E3에 참가해서 참관했던 기억이 나네요. (거기서 헐크 호간을 만났었습니다.)

새로운 게임들이 엄청나게 출시 하기도 하지만, 저는 게임은 이제 잘 모르고 제 사이트가 게임을 리뷰하는 곳은 아니기 때문에 E3에 XBOX One이 어떻게 달라졌는지에 대해서 이야기 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1. MS의 자연어 음성인식 비서 Cortana가 본격적으로 XBOX One에 가을 부터 내장됩니다. 이로써 하반기 트렌드는 자연어 음성 인식이 될 것 같습니다. (Apple TV가 가을에 Siri를 달고 나올 예정이라고 하니, Amazon도 자연어 전문가들을 채용 중입니다. 이미 Echo에 엄청 강화 되고 있지요)
2. XBOX 360 게임들을 돌릴 수 있게 됩니다.
경쟁사는 Cloud Streaming 으로 해결 했는데, MS는 물리 디스크도 지원을 합니다.
(추가. 물리 디스크는 인증 혹은 일부 데이타를 활용만 하고, 게임 인스톨 시, 인터넷 다운로드가 필요 하다고 합니다.)
3. Windows 10에서 집안에 있는 XBOX One 게임을 즐길 수 있게 됩니다.
4. 3.5mm 이어폰을 드디어 리모컨에 꼳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Roku3 가 작년에 새로운 리모컨에 이미 발표를 했었지요. 비슷한 기능으로 볼 수 있겠네요.
E3가 게임 쇼 이지만, 스마트 관련 소식들이 쏟아져 나오네요.
1. 인공 지능 자연어 처리 비서, Cortana 가 XBOX One에 이번 가을부터 사용이 가능해 집니다.



XBOX One에 Kinect가 소개된지는 3년이 되었는데요.

지금까지 호출 명령은 "XBOX" 였습니다. 그리고 자연어와는 거리가 먼, Command Control 기능에 가까웠습니다. 그리고 대화형 서비스가 아니였지요.

Cortana는 잘 모르시는 분들이 많으신데요. Microsoft가 Siri에 대항하기 위해 만든 음성인식 개인 비서 서비스입니다. Windows Ph…

[글로벌/PS4/Sony] E3에서 Playstation 4에 드디어 사용자의 동영상을 재생할 수 있는 Media Player를 소니가 공식적으로 발표, 사용자들의 엄청난 환호를 이끌어 (6/16 - Playstation Blog)

이미지
Media Player로 재미를 보던 Smart TV 업체들은 또다시 긴장을 하셔야 할 거 같습니다.

Playstation 사용자가 아니라면 모를 당연히 될 거라 생각했었던 봉인된 기능을 어제 E3 2015에서 Sony가 풀었습니다. Amazon, Netflix, XBOX, Sony의 공통점은 Blog를 통해서 고객과 소통을 하고, 그 소통의 결과로 고객이 원하는 기능을 추가 한다는 것인데요.

그 기능이 뭐였을까요?


바로 Media Player 기능입니다. 엄청난 H/W를 가지고 있는 PS4가 동영상을 재생하지 못할 것이라고 생각하신 분은 없었을 것입니다. 다만, 봉인을 해두었던 것이지요.

x86 의 Octa Core의 CPU와 1.84 테라플롭스의 GPU를 가지고 있는 PS4가 Media Player를 재생하지 못한다는 것은 말도 안되는 것이지요. 다만, Playstation 의 Music/Video 서비스를 밀고 싶었던 것입니다. 그리고, 몇몇 업체들과의 File Format 관련 특허 계약이 늦어진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이제 PS Store에서 공식 Media Player를 다운 받으시면, USB를 통해서 동영상과 음악을 재생할 수 있게 됩니다.

또한 사용하고 계시는 Home Server 영상도 자동으로 네트워크 내에서 인식하여 Media Player 재생이 가능하고, 게임을 하실 때 백 그라운드로 음악도 재생할 수 있게 됩니다.

미디어 플레이어를 실행한 모습, Network 드라이브도 인식이 되는 것을 찾을 수 있습니다.
Music/Video/Photo Category별로 나누어 지며, 음악의 경우 Background 재생이 가능하고, 간단한 Metadata도 나오네요.

동영상을 재생하는 화면, 전문적인 플레이어는 아니지만, 깔끔하게 UX를 꾸민 것 같습니다.
연속 재생도 가능한 것으로 보이네요.

그럼, 어떤 File Format이 재생이 될 것인가? 궁금해 하실텐데요. 아래와 같습니다.
아시겠지만, Playstation 은 CPU 성능으로만 보면 …

[미국/영국/독일] Spotify가 2000년부터 60년대까지 사용자 취향에 맞는 선곡 Playlist을 만들어 주는 Curation 서비스인 Spotify Taste Rewind 런칭 (6/15 - Spotify-tasterewind.com)

이미지
Spotify가 준비하고 있던 서비스는 6월 30일(Apple Music 서비스 런칭)이전에 다 보여줄 예정인 듯 합니다.
[Music Streaming/Spotfy/Starbucks] 최대 뮤직 서비스 업체 Spotify와 스타벅스와 파트너쉽 발표, 미국을 시작으로 캐나다,영국 확대예정 (5/18 - Spotify blog)[MusicStreaming/Spotify] Spotify의 새로운 서비스 공개 Spotify Running 및 Audio + Video Podcast Service, 최근의 공격적인 행보로 Tidal과 Apple Music등의 후발 주자 경계해 (5/20 - Press Spotify) 어제 Spotify는 자기의 취향에 맞는 현재의 뮤지션 3명을 고르면, 2000년대 부터, 90, 80, 70, 60년대 별로 사용자가 좋아할 만한 가수와 음악을 선곡해서 Playlist를 만들어 제공해 주는 Personalized Curation 서비스인 Spotify Taste Rewind를 런칭 하였습니다.

독특하게, Spotfiy.com에서 이뤄지는 것이 아니고 www.spotify-tasterewind.com 에서 Playlist를 만들어서, Spotify와 연동을 하여 음악을 들을 수 있게 됩니다.
이 서비스에 대해서 간단하게 말하자면, 예전에 친구나 연인들을 위해 좋아하는 음악을 선곡 하여 Tape로 만들어 주던 기억이 있는데요. 딱 그런 서비스라고 보시면 됩니다. 혹 2000년대에 태어나신 분이라면, 과거의 가수나 노래들을 모르실 수도 있는데요. 지금 현재 좋아하는 뮤지션 3명을 고르시면, Spotify의 Big Data를 이용하여,
과거에 있었던 비슷한 스타일과 장르에 맞는 노래를 불렀던 가수현재 선택한 가수들을 좋아하는 사용자들이 좋아하는 예전 가수들의 노래들 을 Playlist를 만들어 주는 서비스입니다.아시겠지만 Spotify로 6천만명의 사용자가 월 250억 시간을 듣는다고 하니, 상당히 정확한 데이타가 나올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북미/Cinemanow] Bestbuy의 OTT 서비스 Cinemanow, 업계 최초로 Apple Watch에서 음성 검색을 포함한 모든 컨트롤 기능을 지원하는 App을 발표해, AirPlay, Chromecast를 통한 TV에서 시청도 가능해 (6/9 - Prleap)

이미지
북미는 이미 SVOD (월 정액형 VOD 서비스 - Subscription Video On Demand) 가 대세이지만, 아직 Dreamworks의 MGO라던지 TVOD (구매형 VOD 서비스 - Transaction Video On Demand) 서비스가 아직도 사용되고 있습니다.

그 중에 대표적인 서비스가 Walmart의 Vudu 입니다.Walmart에서 DVD/Blu-ray Disc 영화/TV Show의 판매 뿐만 아니라, Digital Rent/Buy 서비스를 Online으로 하고 있는데요.

Amazon Instant Video와 더불어, 가장 널리 쓰이고 있는 TVOD 서비스 중에 하나 입니다.
4K, 1080p, XHD등 고화질 VOD 서비스를 하는 업체로도 유명하지요.

그 외에 알려지긴 많이 알려지긴 했지만, 그렇게 많이 쓰이지는 않는 서비스가 Bestbuy의 Vudu의 대항마였던, Cinemanow 입니다.

고화질 Content의 부재, 불편한 Interface로 Smart TV에서는 외면을 받았던 서비스인데요.
이번에 Apple Watch에 Bestbuy App이 런칭되면서, 뭔가 달라진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 것 같습니다. 다만, 구매 기능은 제공하지 않는 것으로 보여, 반쪽 짜리 App이 아닌가 하는 생각도 드네요.

1. Voice Search 기능
Cinemanow 써보시는 분들은 아시겠지만 검색 기능이 형편없었습니다.
Apple Watch로 App을 런칭하면서 Voice Control 기능은 하나의 merit 로 작용할 것 같습니다. 앞으로 이런 비슷한 App들이 자주 나오지 않을까 생각이 드네요.

2. Remote Control 기능
간단한 Control 기능을 제공합니다. Play/Pause/앞뒤 30초/그리고 Drag를 통한 Fast Forwarding 기능까지

3. Library 기능
사용자가 구매한 Content정보를 볼 수 있고, Metadata를 통해서, 어떤 영화인지 확인이 가능합니다. 또한 주요 Poster와 같은 Rich …

[글로벌/Smart Home/LG] LG전자 Smart Bulb Control을 위한 Apple HomeKit, Zigbee와도 호환이 되는 Scene Gateway 준비 중 (6/12 - Slashgear)

이미지
LG가 SmartHome 관련한 행보는 가장 잘 하고 있는 듯 합니다. Nest와도 협업을 하고, Caps 의 Smart P/F을 LG가 준비 중이라는 소문이 있었는데, 이번에는 새로 나올 Smart Bulb를 Control하는 Scene Gateway (가칭) 가 Apple의 HomeKit과 호환이 된다는 소식이 지난 금요일에 공개 되었습니다.
작년 여름에 LG에서 Bluetooth와 WiFi로 Control 되는 Smart Lightning 솔루션을 내 놓았었지요. 사실 이 시장의 강자는 Philips의 HUE입니다.

그래서 인지, Revision된 Smart Bulb 라인업 발표를 준비 중에, Apple의 HomeKit과 Zigbee 호환이 된다는 정보가 유출이 되었습니다.


아래의 제품에 WiFi 혹은 Ethernet만 연결을 하면 집안의 모든 LG의 Smart Bulb를 Control 할 수 있는 제품인데요. 일종의 Hub라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ZigBee로 연결된 기기를 이 Scene Gateway가 관리하며, Apple HomeKit Solution을 통해 iOS, Apple TV와 별다른 App을 개발할 필요가 없이 Control 된다는 것일 텐데요. 소비자들이 Smart Home을 Control하기 위해 서드 파티 앱을 다시 설치한다는 것 자체가 Annoying 하는 일이지요.

HomeKit을 이용하면, Siri나 Apple의 통합 App에서 제어가 될 것이라는 이야기가 있지요. 가을에 iOS 8이 본격적으로 공개 되면 일반 사용자들도 사용 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개인적으론 LG가 자체 SDK나 Solution을 만들지 말고, Google, Apple의 Smart Home기기에 가장 잘 호환이 되게 만드는 것이 Philips 와 경쟁하는데 적어도 같은 라인에서 경쟁 할 수 있을지 않을까 생각이 드네요.

http://www.slashgear.com/lg-smart-lighting-join-the-apple-homekit-party-…

[글로벌/Youtube Gaming] 유투브 Twitch 대항마인 Youtube Gaming 준비중, 8월 중에 Open 할 것으로 보이며, 신규 App으로 런칭할 것 (6/15 - Slashgear)

이미지
얼마 안 있으면, 세계 최대 게임 쇼인 E3 2015가 Los Angels에 Convention Center에서 6/16 ~18까지 열립니다. 전세계 Game 업체들/Gamer들이 가장 기다리는 Show중에 하나 이지요.

그 일정에 맞춰서, Youtube도 오랜만에 새로운 서비스를 곧 오픈 한다는 뉴스를 공개했습니다. 이름 하여, Youtube Gaming인데요. (https://gaming.youtube.com/)

사실, 세계 최대 게임 방송 사이트인 Twitch를 구입하려고 했을 때, 독점 아닌 독점이라는 눈길 때문에, 아마존이 Twitch를 구매하는 것을 바라 볼 수 밖에 없었는데요.
글로벌 콘솔 게이머들의 필수 아이템 "Twitch"는 왜 Smart TV P/F에는 없을까? 우리 나라에서도 아프리카를 통해서, 게임 플레이를 중계하는 분들도 많고, 시청하는 사용자들도 엄청나게 많지요. 대도서관님은 이 일을 본격적인 업으로 삼으시고, 큰 돈을 버셨다는 것은 대부분 다 아시고 계실 것입니다. 그 만큼 글로벌로도 이 시장이 엄청나게 큰 시장 중에 하나입니다.

유투브에도 라이브가 아닌 녹화 된 영상은 많이 올라와 있습니다. (대도서관님은 Youtube 독자만, 100만명. 조회수만 3억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게임 라이브를 생중계 하는 플랫폼은 Youtube가 아닌, 한국의 아프리카나 미국의 Twitch를 사용해야만 했었는데요. 이것을 Youtue가 2차 Content Distributor 가 아닌 Content Creator 단계부터 시작을 하겠다는 야심을 드러낸 것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동영상을 보면서, Twitch나 아프리카처럼 라이브로 채팅도 할 수 있고요. 많이 흡사합니다.

App도 기존 Youtube에서 접근하는 방식이 아닌 Games/Feeds/Channels 의 구성으로 되어, 게임에 집중된 UX를 즐기실 수 있을 것이라고 하네요. 말그대로 Yotube판 Twitch입니다.

다른 Youtube Content는 배제하고, Gam…

[중국/Aliababa/BTO] 중국 알리바바 두달안에 Netflix와 같은 OTT 서비스를 런칭할 계획. 이름은 Tmall Box Office (TBO)가 될 것. (6/14 - Reuter)

이미지
중국 내에서는 이미 알려졌던 소식인데요, 중국 알리바바(Alibaba)가 Netflix와 HBO를 모방하려고 노력 중이라고 합니다. 어제 DIgital Entertainment 의 Head인 Patrick Liu가 확인을 해줬다고 합니다.

"우리의 목표는 미국의 HBO나 Netflix와 같은 서비스를 런칭하여, 중국내 홈 엔터테인먼트 시장을 다시 정의 하는 것입니다."- Patrick Liu
서비스의 이름은 TBO (Tmall Box Office) 로 Alibaba의 Online Market인 Tmall 브랜드를 이용하여, 서비스를 할 계획인데요. 이것은 사실 Netflix가 아닌, Amazon Prmie Instant Video와 흡사하다고 보입니다. Tmall은 물건을 구매하기 위해 "지불"하는 곳이니, Video Content 도 소비자들이 보게 하기 위하여 "지불"하게 하겠다는 것인데요.

 Amazon의 경우 일반 고객들에게는 Rent/Buy를 통해 Content를 Delivery 하고, Prime Members 들에게는 무료로 영화를 제공합니다. TBO가 같은 모델이 될지는 모르겠습니다.

하지만, Content 수급 계획을 보면 흡사 Netflix, Amazon을 정말 모방하고 있다는 느낌은 듭니다. Patrick에 따르면, 중국과 다른 나라에서 컨텐츠를 수급하고 (수급 하는데 수십 억 $를 사용하고 있다고 하네요) 나머지는 자체 스튜디오 (Alibaba Pictures)에서 제작을 하겠다고 하네요. 아시아를 흔들 Alibaba 판 House of Cards, Daredevil 이 나올지 기대해 볼만 한 것 같습니다.

사실, 알리바바는 중국 최대 Video Streaming P/F인 Youku Tudou Inc(Youku.com, Tudou.com)의 최대 주주 중 하나 입니다. 작년에 16.5% 투자를 했었는데요. 위의 유쿠, 투도우와는 상관이 없는 독립적인 서비스가 될 확률이 큽니다.

당장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