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 7, 2015의 게시물 표시

[글로벌/Google Cast/AirPlay] 구글의 Presentation App인 Slides에서 이제 Google Cast와 AirPlay 지원하는 기기에 프레젠테이션 영상을 보낼 수 있게 되 (6/11 - Google Docs)

이미지
제목만 보고는 당연히 될 거라고 생각했는데 이제 서야 된 거야? 라고 하시는 분들이 많으실 거라 믿습니다.

구글에서 나온 Presentation App인 Slides(한국명 Google 프레젠테이션, Microsoft의 PPT, PPTX 와도 호환이 됩니다)에서 Google Cast를 지원하는 기기 혹은 Airplay를 지원하는 기기에서 프레젠테이션 화면을 무선으로 전송하는 기능을 추가했다는 소식이 올라왔습니다.

 미팅을 가보면, 빔프로젝터 보다 대형 모니터 혹은 TV를 구비해 놓고 거래선 미팅을 사용하시는 분들이 많은 데요. 앞으론 HDMI, RGB, Displayport Cable을 준비할 필요 없이 Chromecast하나 구비해 두시면 되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아니면,들고 다녀도 되고요.

물론, Apple TV도 있으면 좋겠네요. 물론 Apple TV는 iOS에서만 동작하니, Chromecast 하나만 있으면 좋겠다는 생각도 드네요. Android TV를 가진 P/F에서도 당연히 됩니다.

앞으로 대형 모니터를 준비하시는 회사에서는 Google Cast 옵션은 필수가 되지 않을까 생각이 듭니다. DLNA를 지원하는 것 보다, 활용 폭이 정말 넓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Youtube로도 실행 영상이 있지만, 간단하게 Capture해 보았습니다.

Google Slide(Google 프레젠테이션)를 실행하시고 원하시는 PT파일을 여시거나(Google Drive 에서도 불러 오실 수 있습니다.) 작성하셔서 Cast 버튼이 활성화 될때 (상단에 노란색 부분) 터치하시면,
 바로, TV 화면에서 PT 파일을 보실 수 가 있습니다.

정말 편한 세상입니다. 예전에는 Polaris Office에서도 Google Cast 기능이 지원되기는 하였습니다 만, 구글에서 이렇게 공식적으로 지원을 하니, 선택의 폭이 넓어지는 것 같습니다.

최근 Chromecast가 전세계적으로 17M 가 넘게 팔리고, 한국에서도 GMarket과 같은 몰에서 쉽게 구입하실 수 있어서, 기회가 되시면 하…

[북미/Amazon Fire TV] 올 Q1에 가장 많이 팔린 Streaming 기기는 Amazon Fire TV/Stick 인 것으로 나타나, Q1에는 OTT Box가 Smart TV, Game Console보다 많이 팔려 (6/9 - Techhive)

이미지
Apple TV, Roku TV, Google Chromecast 흔희 들 가장 잘 나가는 OTT STB Box 혹은 Media Streamer인데요. 이들 중에 최근 가장 많이 팔린 제품이 Amazon Fire TV 라고 합니다.

심지어 다른 Category에 있는 모든 제품들 (Smart TV, Game Console, Blu-ray Player) 을 중에서도 가장 많이 팔렸다고 합니다. 이 Category에 있는 제품 중에 30%가 Fire TV라고 하니, 말 다했지요.


Q1에 판매된, OTT STB Box가 3.5M 인데 그 중 대부분이 Amazon Fire TV 그리고 Roku, Apple TV 순이라고 합니다.Apple TV는 이미 어느 정도 팔린 데다, HBO Now의 Short-time Exclusive로는 쉽게 판매 Leverage를 할 수 없었다고 합니다. 이제는 새로운 기기가 나와야 할 타이밍이라는 것인데, 방송사와 딜이 연기 되는 바람에 모든 것이 Delay 되었네요.

작년 중반 부터 판매가 시작되 Fire TV와 연말부터 판매를 시작한 Fire TV Stick이 벌써 4.5M 판매라니, 올 연말까지 얼마나 팔릴지 지켜보는 것도 재미 있을 듯 합니다.

Apple TV도 많이 팔았지만, 2011년 이전까지 판매한 하드웨어는 대부분 무용지물이라, 실제로 구동 될 수 있는 Set는 많지 않을 것으로 보이네요.
2012년, 그 이전에 나온 Smart 기기(Sony, Panasonic, Apple TV)들은 Youtube API 변경으로 인해, Youtube App 지원이 불가 할 것 (4/21 - Youtube)
최근 Apple도 화제지만, Amazon도 만만치 않은 행보를 보였습니다.
특히, Sling TV, HBO Now, TV Everywhere 사용자를 적절히 껴 않았고, Sling TV를 가입 시 Amazon Fire TV $50 할인 행사도 있었으니까 많은 도움이 되었을 것입니다.
[북미,영국,독일] Amazon Fire TV/Sti…

[글로벌/Apple TV/Safari] OS X 10.11에서 Safari 내 동영상을 Apple TV로 바로 재생하게 하는 GoogleCast와 비슷한 기능을 추가할 것 (6/10 - Theverge)

이미지
오랜만에 Apple 소식이네요. 이번 WWDC에서 Apple TV관련 소식이 없어서 저로써도 많이 실망했는데요. 여러가지를 준비하고 있었던 것은 속속들이 드러나고 있어, 관심을 유발하고 있습니다.

그 중에서, Apple이 Apple TV의 기능을 강화하면서 눈독을 들였던 것이 Google의 Cast 기능이었던 것 같습니다. iOS를 사용하고 있는 iPhone 유저 조차도, Chrome Browser App혹은 Google Cast 지원하는 기기에서 바로 동영상을 재생하게 Chromecast Stick에 명령을 할 수가 있었습니다.


이것이 AirPlay와 다른 점은 동영상을 재생할 경우 명령을 내린 기기는 Streaming을 하지 않고, 명령을 받은 Chromecast가 직접 동영상을 외부에서 Streaming해 온다는 것입니다.

이렇게 되면, 명령을 내린 기기 iPhone의 전력 소비는 현저하게 줄어들고, 동영상을 보는 도중에도 다른 작업을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AirPlay는 말 그대로 iOS, OS X 기기에서 직접 Streaming을 Apple TV에 날려주는 방식이라 다른 작업을 동시에 하기도 어렵고, 전력 소비 부분에서 자유로울 수가 없습니다

그래서, 이번 WWDC에서 Apple이 OS X기기의 Safari에서 동영상을 재생 시 바로 Apple TV에 Streaming URL을 넘겨주는 Google Cast와 비슷한 방식의 기능을 선보인다고 밝혔습니다. 환영할 만한 일이고, Apple TV가 있는 사용자는 Chromecast를 사지 말아야 할 이유가 생기는 것이지요.

OS X 10.11에서 이 기능은 지원 예정입니다. 말 그대로, 아직 iOS에 대한 지원 여부는 미정이라, 아이폰에서는 아직 까지는 AirPlay를 통해서 Stream을 날리셔야 할 것 같습니다.

http://www.theverge.com/2015/6/10/8757999/safari-os-x-el-capitan-video-apple-tv-force-touch

[북미/Sharp/Android TV] Sharp AQUOS ULTRA HD 4K TV를 9개의 SKU로 북미에 출시 UB,UE,UH의 제품군으로 분류, HDMI 2.0a 지원 (6/10 - Twice/Sharp USA)

이미지
Sharp Electronics Marketing Company of America (이하 SEMCA)가 북미에 9개 SKU (Stock Keeping Unit)의 Aquous Ultra HD 4K TV를 발표 했습니다.

그중에 업계 최초로 UH30U 시리즈, 70" 4K Android UHD TV가 THX 인증을 받았다고 합니다.  
전 라인업에 HDMI 2.0대신 HDMI 2.0a를 채용하여, 향후 Blu-ray 및 STB에서 들어올 HDR 영상을 이상 없이 재생 할 수 있도록 준비를 하였습니다.
Sharp의 UE, UH 4K Smart TV는 Bestbuy, Amazon, P.C Richard, Nebraska Furniture Mart, Sams's Club, Conn's, HH Gregg에서 만나 실 수 있다고 합니다.

SEMCA의 President인 Jim Sanduski는 최근 북미 Retail Space는 제한되어 있는데 모든 회사들이 많은 라인업을 내 놓기 때문에 Sharp또한 고민이 많았다고 하네요.
그래서 볼륨 중심으로 한 특정 인치 모델에 중점을 두고 있다고 합니다. Sharp는 오랫동안 대형 인치 중심으로 드라이빙을 하였지요.
최근에 추가 Fund도 받았다고 하니 사정이 나아질 것 같은 불길한 예감이 듭니다. :)

Low-End는 Roku TV, Mid/High-End는 Android TV로 잘 Positioning 하고 있습니다.

Sanduski의 말에 따르면 4K TV 시장은 작년 4백만대 수준에서 4배인 1천 6백만대 수준까지 확대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전체 시장에서 4K 매출 비중은 30% 수준이고요.

Mid-end 4K Android TV인 UE 라인업의 60" Model은 UPP(unilateral pricing policy - 제조사가 제안하는 최저가/이 가격 이하로는 팔 수 없음) Price로 $1,699. High-end 4K Android TV인 UH 라인업의 80"가 UPP…

[북미/Marriott/Netflix] 매리엇 호텔, 넷플릭스 서비스를 호텔 TV에 공식적으로 탑재 발표, 올해 안에 미국 100개 호텔에서 가능하며, 16년까지 300개 호텔에서 사용 가능 할 것 (6/10 - Marriot)

이미지
지난 5월 중순이었지요, Marriott 가 Netflix를 비롯 여러 OTT서비스를 기존의 Hotel VOD를 대체하는 계획이 있고 준비 중이라고 소개해 드렸었는데요.

이번에 공식적인 발표가 있었습니다. 연내 100개의 호텔에서 서비스를 시작하고 16년까지 300개의 호텔에서 사용이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고 합니다.
미국 절반에 가까운 소비자들이 이미 OTT 서비스를 사용하는 것에 익숙하고, 매리엇 호텔이 자체 테스트 결과 26%가 넘는 사용자들이 Netflix를 사용하였고, 예상을 뛰어넘는 것이라고 하네요. 

특히, 매리엇 호텔의 Netflix 서비스도 한 달간의 Free Trial 서비스를 제공하기 때문에, Netflix 가입자라면 무료로 사용이 가능하시고, 가입자가 아니더라도 지내는 동안은 무료로 사용 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호텔에서 만약 저녁 시간을 보내야 한다면, 시청할 가능성이 높을 것으로 보이네요.

한 가지 아쉬운 것은 Netflix 외에, 앞서 소개했던 Youtube, Hulu Plus, Crackle, Pandora 에 대해서는 Announce가 없었습니다. 빠진 것으로 예상되는 데요. 향후에 추가 되기를 기대해 봐야 겠네요.

돈이 안될만한데 왜 이런 서비스를 호텔에서 하는 걸까? 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있을듯한데요. Netflix는 비 가입자가 Trial을 해서, 향후 비용을 지불하는 가입자가 되면, 매출의 25 ~ 40% 에 해당 하는 금액을 플랫폼 사업자에게 Revenue를 Share하는 Bounty 서비스를 하고 있습니다. 아마 Marriott과 Netflix도 이런 계약을 한 것이 아닐까 생각을 합니다.

기존 Hotel VOD 서비스는 운영비에 비해 소비자들이 사용하는 이용률이 너무 낮…

[글로벌/OTT] OTT사업자들(Netflix, Hulu, Sling TV) VPN, Smart DNS 를 사용하여 지오블락을 회피하는 사용자들에게 경고 없이 서비스를 중지하는 움직임이 있다고 밝혀 (6/5 - Cordcutternews)

이미지
이쪽 일을 하셨던 분이라면, VPN을 안 써보시는 분은 없으실 것이라고 생각이 듭니다. 적어도 이야기라도 들어보셨겠지요. 최근 Smart DNS라는 서비스도 많이 활성화 되었었습니다.

예를 들어, 호주에서 사는 사람이 미국의 서비스인 Netflix, Hulu Plus, Amazon의 비디오 서비스를 보고 싶어도 (그들은 영어를 쓰니까요 ^^) 볼 수 있는 방법이 없었습니다.

 그래서 VPN 서비스가 나오게 된 것이지요. Virtual Private Network의 약자인 이 서비스는 사용자의 IP를 VPN을 통해 원하는 지역의 IP로 변경하여, 그 지역에 있는 것과 같은 효과를 가지게 하는 서비스인데요.

이게 널리 알려지면서, 호주에서 VPN을 통해 미국의 Netflix를 가입한 사용자가 30만을 넘는 기염을 토해냈고, 이에 QuickFlix CEO가 불만을 나타내자, 호주에 정식 런칭을 했던 이야기가 있었습니다. 원래 의도는 그게 아니었던 것 같은데 덕분에 호주에 Netflix 가 런칭한 사태가.. 그럼에도 불구하고 국가별 Content의 불균형으로 인해 (호주는 1,000개 정도, 미국은 8,000개 정도의 Title이 있습니다. 같은 비용에), 호주 내에서 여전히 VPN 혹은 Smart DNS를 이용하여 Netflix나 Hulu Plus를 사용하는 소비자가 많다고 합니다.

사실 이것은 호주 뿐만 아니라 아시아, 유럽, 중남미 국가에서 VPN 이슈는 계속 벌어지고 있습니다. 한국 야구를 보고 싶어서, 한국 VPN을 미국에서 설치하여 프로야구를 보는 사람들도 있으니까요.

본론에 들어가서, 최근 뜨고 있는 OTT 서비스인 Sling TV가 VPN 혹은 Smart DNS 를 사용해서 미국을 제외한 다른 국가에서 접속한 유료 가입자들에게 경고 혹은 경고 없이 계약을 Cancel하고 있다고 합니다.


아직 까지는 VPN을 사용하는 사용자들은 덜 영향을 받는 것 같지만, Smart DNS 쓰는 사용자들은 거의 직격탄이라는 이야기가 있네요. Netflix, Hulu, …

[미국/캐나다/Samsung/Playstation] 15년형 Samsung Smart TV에 Playstation Now 서비스 런칭, 14년형 TV에도 곧 가능해 질 것 (6/10 - Playstation Blog)

이미지
Sony의 Playstation 3 게임을 Cloud를 통해서 즐길 수 있는 Game Streaming P/F인 Playstaion Now. 현존하는 가장 이상적인 Game Streaming P/F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2015년 CES에서 삼성에서 Playstation Now (이하 PSNOW)와의 파트너쉽을 발표하고 올 상반기에 런칭하기로 약속을 했었습니다. 이미 삼성에서는 GameCast사와 비슷한 Game Streaming P/F을 런칭을 2월에 했었습니다만, 이달 초에 GameFly에 인수되면서 앞으로의 행보고 묘연해졌었습니다. 심지어 Amazon에만 서비스 하겠다는 이야기가 있었으니까요.
[북 미/Amazon Fire TV/GameFly] 게임 렌탈 업체 GameFly, Amazon Fire TV에 독점으로 월 정액제 개념의 게임 스트리밍 서비스 시작, 월 $6.99 ~ 9.99로 10분간 무료 시험기간 제공 (6/2 - Gamefly) 오늘 부터, 2015년형 삼성 Smart TV에서는 Sony의 PSNOW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되었다고 합니다. 정말 희소식이 아닐 수 없습니다.

1.PS NOW 사용 가능 디바이스

표에서 보시면 아실 수 있듯이 현재 PSNOW 서비스는 PS3/4, PSVITA, PSTV 그리고 2014형 Sony Smart TV, 2015년형 Sony Blu-ray Player에서 즐길 수 있었는데요.

2015년 삼성 Smart TV 뿐만아니라, 2014년형 Smart TV도 곧 지원이 된다고 하니, 기대감이 더해 집니다.

2. PS NOW를 즐기기위한 조건

앞서 소개해 드린, 기기를 가지고 계시다면, 이제 2가지를 갖추셔야 합니다.
하나는 5Mbps 이상의 속도가 나와야 하고요. 둘째로는 Dualshock 4를 가지고 계셔야 즐기 실 수 있습니다. 

3. PS NOW Service 모델?



두가지 모델이 있습니다. 하나는 Subscription 모델과 Rent 모델입니다.
Subscription 모델은 7일간의 무료 Trial을…

[북미/OTT/Showtime] CBS의 SHOWTIME, Apple TV 및 기기에 이어 Roku와 Sony Playstation Vue 에서도 런칭할 예정이며 한달 간 무료 Trial 제공 (6/8 - CBS)

이미지
지난 주에 CBS에서 Showtime을 TV Everywhere가 아닌 Stand-alone형 OTT 서비스로 7월에 런칭한다는 계획을 발표 했었습니다. 그것도 Apple 기기에서만 말이지요.
5일 Exclusive 였네요. 오늘이지요. CBS에서 Showtime OTT 서비스를 Roku와 Playstation에 들어가는 Live TV Streaming 서비스이지요. Playstation Vue에도 런칭 된다는 소식을 발표했습니다.  7월 12일 Masters of Sex, Ray Donovan Season 3 시작 전에 Open 할 것으로 보이지요.

가격은 월 $10.99로 동일하지만, Roku 사용자의 경우 한달간 무료 Trial을 제공한다고 합니다.
SHOWTIME은 CBS의 간판 Entertainment 프로그램 Channel로 한국으로 따지면, CJ의 TVN 정돌라고 볼 수 있습니다.
Showtime의 TV Series, 본격적인 19금 Content를 많이 보유한 편 입니다. House of Lies, Weed, Master of Sex, Homeland, Nurse of Jackie. 한국에는 모자이크 안되서 들어온 적이 없는 작품들이지요. Game of Thrones의 Big Fan이 아니시라면, Showtime도 정말 Killer OTT가 될 수 있다는 생각이 듭니다. HBO Now가 VOD만 지원하는 것에 비해, CBS All Access 처럼 이 서비스도  Live도 동시에 지원합니다. 생방과 함께 VOD를 무제한으로 Access 할 수 있는 것이지요.

개인적으로는 대박이라고 생각합니다.


추가로, 파퀴아오와 메이웨더의 경기를 보셨으면 Showtime 로고를 보신 기억이 있으실 것입니다. Showtime은 오랫동안 Boxing 전문 채널로도 자리매김하였습니다.

Documentary도 많이 찍는 편이고요. Cord-cutter 들에게 얼마나 좋은 서비스인지.. 아실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이 듭니다.
Showtime 서비스를 한국에서도 볼 수…

[글로벌/Apple] 6월 30일 Apple Music 서비스 공개, Streaming/Radio/Social 가 결합된 서비스, 경쟁사 들과는 차별화된 Siri Control, Human Radio 서비스 제공 (6/8 - Engadget, Slashgear)

이미지
오늘 새벽 드디어 소문만 무성하던 Apple Music이 WWDC에서 오픈을 했습니다. 
6월 30일에 런칭을 할 이 서비스는 놀랍게도, iOS와 PC기기 이외에 Android와 Apple TV를 지원할 예정입니다. Android 에서 Apple 프로그램을 구동할 날이 올 줄은 몰랐네요. 역시나 무덤에 있는 잡스가 깨어날 것 같은 예감이 드네요.  1. Apple Music - Streaming, Radio, Social (SRS)  Apple Music은 Streaming, Radio, Social을 강조하고 있습니다. 여기서 이야기하는 Social은 음악가와 청취자의 소통을 이야기하는 것입니다. 다른 뮤직 App이 제공하는 Social (Twitter, Facebook, Google+)을 통한 공유 기능은 제공되지 않습니다. 
기존의 Beats 라디오 서비스가 Beats One이라는 Apple Music 내 24시간 DJ Radio 서비스로 바뀐 것이 특징 중 하나입니다. 
 Beats의 뮤직 서비스인 Radio, Ping의 Social 기능 외에 Streaming이라는 새로운 서비스가 추가된 것처럼 느껴집니다.  2. Major 업체들과의 비교 시 Siri, Radio 서비스 강점  1) 단점 - Sonos, Freeware, Exclusive? 
아쉬운 점은 현재 널리 통용되고 있는 Sonos (멀티룸 스피커)를 지원하지 않는다는 점이고요.  Tidal과 같은 고음질 서비스를 아직은 제공하지 않는 것으로 알려진 점입니다.  기존에 알려졌던 것과는 달리 Free version이 제공되지 않는다는 점인데요.  이 부분은 Spotify와 지속적으로 비교가 될 부분이라고 생각이 듭니다.  Exclusive Content 부분도 Drake나 일부 뮤지션을 제외하고는 Tidal보다 부족한 편이고요.  Social Feature 부분도 단점으로 지적할 수 있겠네요.  2) 장점 - Siri, Human Driven 24 Hr Radio?  또한, Siri를 통한 Con…

[글로벌/Netflix] Netflix Europe 10월에 Italy, Spain, Portugal 런칭 예정. 월 €7.99로 가격이 Setting 될 것, 국가별 가입자 수 공개 (6/5 - Whatsonnetflix)

이미지
먼저 지난주에 소개된 소식인데요. 소문으로만 알려졌던 Italy, Spain, Portugal 국가에 대해 Netflix가 공식적으로 10월에 런칭을 한다는 소식입니다.

가격은 이미 공유 드린 것 처럼, €7.99로 될 것으로 보입니다. 하지만, 최근 Netflix 가격 정책에 변동이 있습니다.  HD 영상을 보신다면 8.99 유로를 주셔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Euro를 Dollar로 바꾸면 미국도 동일하게 정책이 바뀝니다. 이것은 5/9 이후 추가 가입자에 한해서 해당이 됩니다.

€7.99/ month1SDscreen€8.99  / month  2 HD screen €11.99 / month 4 HDand UltraHD업데이트 : "Daredevil," "Sense8," "Bloodline," "Grace and Frankie," "Unbreakable Kimmy Schmidt," "Marco Polo," "Beasts of No Nation," "Crouching Tiger, Hidden Dragon II: The Green Legend," "Jadotville," 그리고  "Ridiculous 6." 등의 Netflix Originals 가 HD, 4K로도 제공 됩니다.
이 뉴스로만 공유 하시면 내용이 너무 없는 것 같아, 현재 런칭되어 있는 국가 위주의 가입자 숫자에 대해서 궁금해 하시는 분들이 있어 아래와 같이 조사해서 넣어 봤습니다. 작년 말 기준 데이타이며, 여기서 약 2.6M 가입자가 늘었습니다. 
그 대부분이 신규 런칭한 호주, 뉴질랜드 그리고 강하게 성장하고 있는 유럽 지역입니다. 


이미지는 잘 안보이시면, 클릭해서 보시길 바랍니다. (런칭 시점/국가/가입자 수의 정보)를 넣어 놨습니다.

지인 분께서, Netflix 국가별 가입자 정보를 알려달라고 하셔서, 겸사 겸…

[북미/Sling TV] Sling TV 가입자 250,000명 돌파. Major OTT로 들어서기 시작 3월에 비해 150% 증가해 (6/5 - Recode)

이미지
여러 차례, 소개해 드렸던 Dish의 Sling TV가 이번에 가입자 수를 공개했습니다.
250,000명입니다. 3월에 100,000명이었는데 지금은 250,000이니 두 달 만에 150,000의 가입자를 추가로 확보한 것이지요.

전에 설명해 드렸지만, 북미에 어떤 Cord Subscription을 하지 않는 가입자는 8.6M 정도가 됩니다. 그중에서, 근 5개월 만에 250,000명이 Sling TV에 가입한 것이니 3% 가 가입했다는 것인데요. 현재 CBS All Access 가입자가 80만 명인데, 연말까지는 적어도 80만 명까지는 가입하지 않을까 생각이 듭니다.

북미는 Netflix 판이라고들 생각하지만, Amazon의 Prime Member들을 대상으로 한 쇼핑 정책 (당일 배송), 무료 뮤직 서비스 런칭 (Amazon Prime Music), Instant Video 무료 제공을 통해 어느덧 Netflix와 가까운 가입자를 보유하게 되었습니다. (물론 Netflix 처럼 100% 사용하는 것은 아닙니다) Amazon Prime Member인데도 사용하지 않거나, 인지하지 못하는 가입자들도 더러 있다고 합니다.
그래도, 북미를 이끄는 Cord-cutter의 양대 산맥은 Netflix와 Amazon이고,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Hulu와 CBS All Access 서비스가 있다고 보시면 됩니다. CBS의 경우 작년 가을에 런칭했습니다. 작년 가을부터 이 정도로 가입자를 이끌었다는 것은 대단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초기 런칭시 반쪽자리 서비스였지만(Live + VOD 중 Live는 8% 내외 지역에 제공하였음), 지금은 북미 지역의 56% 정도를 Live Streaming 할 수 있는 Coverage를 마련했다고 하니, 기대해 볼만 합니다 알려드린 것처럼, CBS의 핵심 Content인 Showtime도 Apple의 기기를 통해서 SVOD 서비스로 월 $10.99 에 런칭할 것이라고 하니 CBS의 행보도 주목해야 합니다. FOX와 Warner의 경우 글…

[북미/Android TV] Android TV Channels 런칭, Android TV의 OTT App들이 TV Schedule과 통합 되기시작 (5/28 - Variety)

이미지
거의 10일 이전의 기사인데요. Cordcutternews에서 추천을 해줘서 다시 읽어 보았습니다. Variety 기사는 안 빼놓고 읽어보는데 요즘 싱가폴 전시회 출장 때문에 많은 뉴스를 놓쳤네요

이미 Android TV에 Apple TV와 경쟁할 수 있는 만큼 많은 양의 Service등을 런칭 했고, 단순히 런칭만으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Android TV와의 통합을 준비 하고 있습니다.
[북미/Android TV] Android TV, NVIDIA SHIELD 출시에 맞춰 부족했던 서비스들 다량으로 확보하여 경쟁자를 단번에 Catch-up해,Netflix 4K, Vudu, CBS Sports, Fox Now, FX Now, UFC, WWE, Twitch 등 지원 시작 (5/31 - NVIDIA Blog)TED, Vevo, the Huffington Post, Bloomberg, the Weather Network, AOL, Pluto, and and the European live-TV streaming service Zattoo 와 같은 OTT App들을 Channel에 포함 시키는  Android TV Channels를 런칭 하였다고 하네요. 중요하지 않게 생각 하시는 분들이 있을지 모르겠지만, 중요한 사건입니다. 이미, Sling TV를 TV Schedule에 통합시킨 Android TV입니다. 

Android TV의 마지막으로 남은 단점으로 지적되는 부분은 경쟁자 들인, Smart TV 혹은 XBOX 와 같은Game Console에 비해 Cable/Satelliite가 Native의 Channel Guide로는 Control이 안된다는 점입니다. 말그대로 HDMI를 바꿔서 Comcast나 DirecTV의 리모컨으로 조정을 하면서 봐야 하는 것이지요.

[북미/OTT/Showtime] CBS의 Showtime 서비스 TV Everywhere에서 SVOD로, Apple TV에 최초로 월 $10.99에 7월초 출시 예정 (6/3 - Variety)

이미지
이런 기사를 볼 때마다, 세상 모든 케이블, 위성 TV가 망하고 북미 사용자들은 모두 이런 서비스에 눈을 돌릴 것 같지만, 실상은 그렇지 않은 것 같습니다. 하지만, 큰 트렌드 인 것은 확실한 것 같습니다.

CBS의 대표적인 유료 Movie/TV Series 채널인 Showtime이 Apple TV를 통해 월 $10.99 서비스를 Open 한다는 소식입니다. 런칭 시점은 7월 초입니다. (애플 TV 뿐만 아니라, Apple의 모든 iOS기기에서 가능할 예정입니다.)

기존에 Showtime은 Cable/Satellite Subscriber가 있으시다면, N-Device에서 보실 수 있는 TV Everywhere 서비스 였습니다. HBO Now가 그런 것 처럼, Cord-cutter들을 위해서 나온 서비스입니다.

북미의 말 그대로, 어떤 Cable/Satellite/IPTV 를 보지 않는 Households는 8.6M 정도 됩니다.
전체 비중으로 본다면, 2010년 4.2%에서 2014년 7.3% 로 증가했습니다.
Comcast나 DirecTV를 보다가 다른 서비스로 갈아타는 사용자 보다, 그냥 Cord-cutter로 돌아서는 사용자가 많다는 것을 증명하는 것이지요.

7월 12일에 Ray Donovan과 Masters of Sex의 New Episode (Season 3)가 런칭을 하기 때문에 그전에는 확인 하실 수 있으실 것으로 보이네요.


Apple TV 다음엔, Android TV에서 보실 수 있으실 것으로 보입니다. 최근 Apple TV가 가지고 있는 서비스는 최소한 Follower가 되려고 하는 Android 진영이기 때문이지요.

Showtime 또한, 북미에서 OTT가 필요로 하는 Smart TV 플랫폼을 제작하는 업체라면 꼭 올려야 하는 App이 되겠네요. 이쯤 되면 한국 제조사도 Android TV를 다시 고려해야 하지 않을까 생각이 드네요.

http://variety.com/2015/digital/news/cbs-showtime-ott-app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