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17, 2015의 게시물 표시

[북미/Samsung] 북미에서 삼성의 Milk Music/Video 를 책임지던 VP. Kevin Swint 가 떠나, 수주내 15%이상의 MSCA의 대규모 조직 Lay-off가 있을 것 (5/21 - Variety Exclusive)

이미지
2년 전이었나요? 삼성이 북미에서 Content Business를 위해 Apple에서 iTunes Video Business를 담당하던 Vice President, Kevin Swint (VP, Content and Service of MSCA) 를 영입했었다는 기사를 본 것 같은데요. 몇 주 전에 VP Kevin이 Samsung Media Solution Center America (이하 Samsung MSCA)를 회사를 떠났다고 합니다.

VP Kevin의 영입에 대한 배경은 Samsung이 자체 Content Store인 Media Hub를 통해서, 경쟁사(Apple)과 같은 Content 로 손익을 만드는 모델을 삼성도 가지고자 했던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결과적으론 실패로 끝나며, Transaction Video/Music VOD 비즈니스(Media Hub)는 작년 여름에 모두 Close 하였습니다.

그리고 새롭게 나왔던 것이 Samsung Milk Music/Video입니다. Music의 경우 삼성의 갤럭시 사용자라면, 무료로 사용 가능한 라디오 서비스입니다. 한국/미국에서 서비스하고 있습니다. 북미 계정으로만, 5M~10M 이상이 다운로드를 받아서 사용하고 있다고 합니다.

(한국에서는 저작권 협회와 무료 서비스 부분에 대한 이견이 있어 이슈가 있었습니다. 현재 Milk는 광고조차 달려 있지 않기 때문에 수익을 내는 모델이 아닙니다) 

반면, Milk Video 은 아직 북미에서 시험 서비스를 하는 광고 기반의 Short Clip Video 서비스로 Samsung에서 전문 Editor들이 Trending에 맞는 영상들을 수집하여 제공하는 서비스입니다. Youtube의 채널 서비스와 비슷하다고 보시면 됩니다. 이와 비슷한 서비스론 Vessel ($2.99 유료) 이 있습니다.
얼마 전에 런칭한 Spotify의 동영상 클립 서비스도 비슷하다고 볼 수 있겠습니다.
[MusicStreaming/Spotify] Spotify의 새로운 서비스 공개 Spotify …

[북미/OTT] 세계적인 호텔 체인 Marriott에 Netflix,Youtube, HuluPlus,Crackle,Pandora 서비스가 기본으로 들어갈 예정, 호텔 업계의 큰 변화의 물결 기대 (5/17 - Cordcutternews)

이미지
Marriott Hotel Brand를 가지고 있는 북미의 10,000개의 호텔룸에 Netflix, Hulu Plus, Crackle, Pandora,Youtube 서비스 플랫폼을 서비스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이미 Cordcutternews 에서는 플랫폼을 입수해서 테스트해보았다고 하는데, 전혀 버벅거림이 없고 부드럽게 쓸 수 있었다고 하네요.

왜 했을까?
여행을 다니신 분들은 호텔에서 페이퍼티비 모델들이 존재한다는 것을 알고 계실 겁니다.
하지만 터무니없이 비싼 가격, 낮은 화질 등이 문제였지요. 이럴 바에는 내가 가지고 있는 영상을 TV에 봤으면 좋겠다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았을 것인데요.

그래서 최근 아마존은 미국,유럽내 호텔 체인들과 계약을 통해서 와이파이 비밀번호 입력 없이 아마존 파이어 Stick을 사용할 수 있게 끔 했지요.
[북미,영국,독일] Amazon Fire TV/Stick OS V1.5 로 업데이트 되, 화면에 나오는 배우들을 알려주는 X-Ray와 주요호텔 체인과 계약하여, 호텔 방에서 비밀번호 없이 시청가능 (4/15 - Amazon) 여러 번 말씀드렸지만, 생각하는 것 비슷한 것 같습니다. 누가 먼저 하느냐이지요.
Jet Blue 항공에서는 비행기 내에서 아마존 컨텐츠를 볼 수 있는 계약도 했고요.

[북미/OTT] Amazon Prime 멤버는 , JetBlue 항공기에서 Amazon Prime Video를 무료로 시청 가능할 것 또한 일반 사용자도 영화,TV시리즈 구매/렌트 가능 (5/5 - USAToday) 
제가 아마존 유저고, 넥플릭스 유저라면, 계속 보던 컨텐츠를 이어서 보는 게 훨씬 편할 수도 있다는 생각이 듭니다. 중복 투자도 안되고요.

이 서비스는 앞서 말씀드린 4가지 서비스 계정이 있으시다면 (유투브는 없어도 되지요) 로그인 후 사용하시면 됩니다. 판도라를 틀어놓고 미팅 보고서를 작성하면, 그나마 덜 짜증 나겠네요. ^^

만약 제 계정정보가 남아 있을까 봐 걱정되신 다면 위의 버튼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물론, 체크아웃되면 …

[MusicStreaming/Pandora] Pandora, 뮤직 트렌드를 분석하는 Analytics 회사 Next Big Sound 인수. 본격적인 Big Data를 분석하여, Music Industry를 이끄는 플랫폼을 개발 할 것(5/20 - Press Pandora)

이미지
Internet Radio 서비스 중에서는 Pandora 가 아직 최정상이지요. 미국에 Internet Radio 서비스로는 Pandora, iHeart Radio, Slacker가 있겠지요. (Rdio는 반반 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Spotify, Deezer는 Radio 서비스는 아닙니다. (아직까지는 말이지요.) Radio 서비스는 고객들이 원하는 컨텐을 트랜드에 맞춰 제공해야 좋은 서비스라고 할 수 있는데요.
작년, Spotify가 The Echo Nest를 구매하면서, Radio 서비스에도 틈틈히 관심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경개선이 없어지고 있는 지금, Pandora도 변화가 필요한 시점이 되었다고 생각합니다. 

결국은 소비자의 Trend를 읽는 힘이 필요한 시점이라고 보여졌는데요. Billboard Chart에 자주 들어가 보신 분들이라면, Social 50 라는 차트를 보셨을 것입니다.Facebook, Twitter의 소위 "#"trend를 읽어 분석한 결과를 알려주는 Chart인데요. 
이것을 만들던 회사가 Next Big Sound입니다. 

이 회사는 이런 걸 할 수 있다고 합니다. 소셜미디어와 매출간의 관계를 수치화 하고,마케팅, 프로모션 (TV 출연, 언론 인터뷰, 신보 발매) 의 임팩트 효과를 잘 알고 있고,.아티스트, 메니저,에이전시, 퍼블리셔, 프로모터, 레이블 등의 글로벌 뮤직 인더스트리를 위한 마케팅 결정을 도달하게 하고,가능성있는 인재를 초기 단계에서 예측할 수 있는 알고리즘을 가지고 있다고 하네요. 판도라를 통해, 혹은 Social을 통해서 얻은 데이타를 통해서, 궁극적으로는 뮤직 인더스트리에 영향을 주는 마켓팅 플랫폼(Pandora's Artist Marketing Platform - AMP)을 개발하려는 의지가 보입니다.

이미 80M (8천만명)의 Active User가 있고,500억개의 Thumb data (좋아요/싫어요) 데이타를 이미 가지고 있는 Pandora 로써는 천군 만마를 가지게 되는…

[MusicStreaming/Spotify] Spotify의 새로운 서비스 공개 Spotify Running 및 Audio + Video Podcast Service, 최근의 공격적인 행보로 Tidal과 Apple Music등의 후발 주자 경계해 (5/20 - Press Spotify)

이미지
어제 아침 뉴욕에 있었던 Event에서, Spotify가 듣는 경험을 향상할 수 있는 몇 가지 서비스를 추가로 발표하였습니다. Spotify Running 과 Audio+Video Podcast 입니다.



1. Spotfiy 최근 행보 

  60M 가입자와, 월 250억 시간의 이야기에 앞서 최근 Spotify의 행보에 대해서 잠시 이야기해 볼까요?


1) Uber + Spotify : 아시겠지만, 작년 겨울에 글로벌 리무진 서비스를 지향하는 Uber와 Uber 를 타는 동안 Spotify를 제공하는 서비스 제휴 모델을 발표하여 큰 사랑을 받았습니다. 아무리 택시 서비스라고 하더라도 모르는 사람과 단 둘이 있다면 정말 뻘쭘하겠지요? 좋은 아이디어가 아닌가 싶네요. 카카오 택시 사용자에게도 택시를 타는 동안 뮤료 뮤직 스트리밍 서비스를 제공한다면 정말 좋을 것 같습니다. 



2) Playstaion + Spotify : 소니는 기존의 소니 음악서비스인 Unlimited Music 이라는 전용 앱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소니뮤직 한정이고 사용자에게 좋은 경험을 전달하지 못했습니다. 그래서 손을 잡은게 스포티파이입니다. PlayStation Music이라는 서비스를 스포티파이 컨텐을 이용하여 전세계 40개국에 제공을 하는 것이지요.  (링크)



3) Runkeeper + Spotify : Endomondo와 함께 양대 Sports Tracker App인 Runkeeper 와도 지난 1월 Spotify가 제휴를 했었지요. 운동하는 동안 Spotify의 음악을 App 내에서 실행하고 Playlist를 손쉽게 활용할 수 있었습니다. (링크)

4) Starbucks와 제휴 - 신의 한수가 될 것이라고 보이는데요. 지난 월요일에 발표 했지요. 스타벅스든 스포티파이 서비스 사용자던 서로의 서비스를 사랑할 수밖에 없을 것 같습니다. (링크)

이외에도 제가 모르는 제휴 비지니스는 더 있을 수 있습니다 .

2. 본론으로 들어가서 스포티파이가 앱 안에서 런칭한 추가 기능인 Shows (Audi…

[OTT News] Netflix COO, Reality Show는 OTT에 맞지 않아 Amazon도 리얼리티 쇼 및 방송사 계약 철회 및 방송국에서 Cancel한 프로그램을 지속하기로 하는 Hulu, Netflix (5/18 - Slashgear)

이미지
Reality TV Show 가 한때 엄청난 붐이었지요? 미국에서는 하나의 큰 트렌드 였던 시절이 있었습니다. 한국으로 소위 말하는 예능들이 그런 존재일텐데요.

지난주 Investor conference에서 Netflix의 COO Ted Sarandos가 흥미로운 이야기를 했는데요. 원칙적으로 대본 없이 진행되는 Reality Show는 쉽게 소비되고 그 자체의 생명력이 길지 않는 다고 합니다. 이 이야기는 OTT Service Provider 관점에서 이야기를 한 것인데요.

OTT 입장으로는 Streaming 판권을 구매하면, 적어도 3~4년은 롤링을 해야 하는데, Reality Show는 말그대로 그때의 Trend에 맞춘 즉흥 Show다 보니, 장기적인 관점으로 보면 투자할 가치가 없다는 것이지요.  (It hasn't been a great category for us - Netflix COO의 말입니다.)
말그대로 Reality Show는 OTT에 맞지 않는 것이고요. Cable 재방이나 Live에서는 여전히 인기를 구사할 것으로는 보여 집니다.

그래서, Reality Show를 구매할 돈을 House of Cards나 The Unbreakable Kimmy Schmidt (지구 종말이 이뤄진지 알고 방공호에서 15년을 살다가 극적으로 구출되어 뉴욕에서 사는 킴미 슈밋의 코미디 시트콤) 에 투자를 한다는 것입니다.

이것은 넷플릭스만의 이슈는 아닌것 같습니다, Bloomberg에 의하면, 넥플릭스의 경쟁자로 생각하고 있는 Amazon Prime Instant Video에서도  "Mob Wives", "Teen Mom" 과 같은 리얼리티 프로그램들을 취소하고 있는 상황이 라니 다들 생각은 비슷해 보이네요.

추가적으로, Reality Show를 제작하기로 유명한 A+E Networks 와의 계약도 해지하였다고 하니 아마존도 비슷한 결론을 내린 것 처럼 보이지요?

추가적으로 OTT 서비스 프로바이더는 방송사에서 캔…

[Music Streaming/Spotfy/Starbucks] 최대 뮤직 서비스 업체 Spotify와 스타벅스와 파트너쉽 발표, 미국을 시작으로 캐나다,영국 확대예정 (5/18 - Spotify blog)

이미지
최근 뮤직 관련 파트너쉽은 Spotify가 가장 잘 하는 것 같습니다. 최근까지 Starbucks는 매장 내에서 사용하는 음악에 대한 저작권료를 상당히 지불하고 있었고, 종종 이슈도 발생했던 것 같은데요.
이번에 인터넷 라디오가 아닌 뮤직 스트리밍 업체로는 넷플릭스 정도의 성공을 거두고 있는 Spotify와 Partnership을 맺었다고 5/18에 Spotfiy Blog에 공식으로 발표 하였습니다.

파트너쉽 내용은 현재는 북미에만 한정되어 있습니다.
미국 내에 있는 7,000개의 스타벅스 매장과 10만명의 My Starbucks Reward(이하 MSR) 가입자들과 60M의 Spotify 사용자들에게 이 혜택이 돌아갈 것으로 보이는데요.

MSR 가입자가 Spotify Premium에  가입을 한다면, MSR에서 사용하는 Star(화폐 단위라고 하네요) Award를 제공할 것이라고 합니다. 또한 MSR유저들은 스타벅스에서 제작 혹은 큐레이티드한 인기 있는 뮤직을 스타벅스 앱(스포티파이와 콜라보)에서 무료로 스트리밍을 즐기 실 수 있게 되었네요.

앞으로 스타벅스에서 근무하는 미국 쪽 파트너(정직원 포함) 150,000명은 스포티파이 프리미엄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 받는 다고 합니다.(월 $9.9) 이들이 사용하는 플레이 리스트들은 MSR App을 사용하는 고객들이 듣는 플레이 리스트에 영향을 끼치게 될 것이라고 하고요.

*예를 들면 각 지점의 바리스타가 만든 Playlist를 고객들이 들을 수 있게 되고, MSR App을 통해서 듣고 싶은  음악을 신청 할 수 있게 된다고 합니다. 말그대로 별다방의 실현이네요.

미국을 시작으로 캐나다, 영국에는 가을에 상륙할 예정이라고 하는데요. 브랜드를 알리고 UX를 Spotify를 사용하지 않던 사용자들에게 서서히 녹아들게 만들고, 스포티파이 사용자들은 스타벅스를 이용하지 않았더라도, 포인트 덕분에 스타벅스를 이용하게 되지 않을까 생각이 듭니다.

한국에서도, 멜론 Top 100이 아닌 , 공공장소에서 사용을 인가 받지 않은 m…

[Apple/TV] Apple, TV를 생산할 계획은 1년전에 완전히 접어, Apple TV (STB)와 Streaming Business 에만 집중 할 것 (5/18 - WallstreetJournal)

이미지
2013년 이었나요, Apple CEO인 Tim Cook이 Apple이 TV 관련해서 큰 비전이 있다고 이야기 했었던 적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지금 분위기로는 실제 TV에서 시청 플랫폼으로 변한 것을 감지할 수 있었습니다. 어디서도 Apple이 UHD TV를 제작 중이라는 이제는 말을 찾을 수 없습니다.

TV Industry는 정말 손익을 내고 있는 업체가 없다고 할 정도로 경쟁이 치열합니다. 모바일에서 삼성과 함께 절대적인 이윤을 내고 있는 Apple이라지만, TV의 마켓을 볼 때 경쟁력이 있다고 보지는 않았나 봅니다. 그래서 새로이 떠오르는 Apple Watch, Apple Electricity Car 등에 투자하고 있는 것이지요. Wall Street Journal에 따르면 Apple은 오로지 새로운 Online TV service를 집중해서 준비하고 있다고 하네요.  H/W TV 관련 계획은 1년전에 완전히 접었다고 하네요.

아시다시피 25개의 번들 채널 (ABC, Fox, CBS 등 포함) 을 가지고 서비스 할 것을 계획하고 있다는 이야기는 공공연한 사실이지요. 이달 6월 개발자 회의에서 관련 정보를 알릴 것이고 가을에 정식 서비스를 런칭할 것이라는 구체적인 계획도 나왔습니다.

Sling TV의 경쟁자가 될 듯 보이는데요. Sling TV는 분명히 한계가 있는 플랫폼입니다. 가입자도 2백만명으로 제한이 걸려있고 (Dish가 다른 사업자에게 양해를 구한 부분입니다.) 지상파는 지원을 안하고 있지요.

그런 모든 고민 들을 해결한 새로운 서비스가 새로운 Apple TV Box와 Remote를 가지고 나올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아시다시피 Box는 좀 더 작아지고, 터치패드 리모트에 Siri Control 까지 Appstore와 함께 출시할 것이라는 구체적인 루머들이 있지요.

한가지 아쉬운 점은 HEVC를 이용한 4K Streaming 에 채용 여부인데요.아직까지 4K Streaming 관련 정보가 없기 때문에 역시 없이 나오는 것이 아닌가 생각이 듭…

[유럽/미국/Xiaomi] 미국, 영국, 프랑스, 독일에 7일만에 Powerbank(10,400mAh, 5,000mAh), Mi Band, Mi Headphones을 배송해주는 프로그램 시작예정 (5/18 - Xiaomi Official Facebook)

이미지
Xiaomi 의 MI.COM이 오늘 공식적으로 4개의 주요 악세사리를 4개의 지역에 판매를 한다고 밝혔습니다. 태평양 표준시 18일 오후 7시 부터 판매를 시작한다고 하네요.
1. MI Power Bank - 10,400mAh ($13.99) 2. Mi Headphones ($79.99) 3. Mi Band ($14.99) 4. Mi Power Bank - 5,000mAh ($9.99)
로 아래의 이미지와 같습니다. 배송료는 무료가 아니며, 관세를 내야 할 경우도 지불을 해야 한다고 합니다. USPS를 통해서 배송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Facebook 페이지를 통해서 구매 방법을 올려 놨습니다.
Sign up for a Mi Account (https://account.xiaomi.com/pass/register?&_locale=en) 여기에 가입을 먼저 하시면, 판매가 될 시 먼저 알려준다고 합니다. 아이템은 추가가 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원하시는 제품을 카트에 넣고

페이팔로 결재하시면 됩니다. (주문 후 결재 취소가 어렵다고 합니다.)
배송은 미국/영국/프랑스/독일로 7일안에 배송이 된다고 합니다.
이미 악세서리 위주로 글로벌 판매 확대를 하겠다는 발표를 한적이 있었지요. 직배를 통해서, 시작하리라고는 생각 못했는데 다른 제품들로 확대를 할 것인지 지켜볼 필요가 있겠네요.
http://www.mi.com/en/store/

[Game/VR] 메이저 게임 제작 업체 Ubisoft 16년 상반기에 몇개의 Major 게임을 VR로 런칭하기로 발표. VR 에 소니, HTC(Valve), Merge, Oculus, MS의 참여로 16년에 12.2M의 Goggle이 판매될 것으로 예상 (5/15 - Arstechnica/Fobes)

이미지
최근 Virtual Reality (VR) 관련하여 많은 관심들을 기울이는 것 같습니다. 이른바 미래 먹거리의 한 영역으로요. 최근 Microsoft도 Hololens라는 것을 공개하여, 가상 현실과 Windows 10을 결합하려는 움직임을 보이고 있구요. 아시다 시피 VR세상을 앞당기고 있는 Oculus 사는 Facebook이 Acquire했고 Samsung과 긴밀한 협력을 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Fortune에 따르면 Oculus, Sony(Morpheus), HTC (HTC Vive) 그리고 MergeVR(새로운 Start-up) 까지 판매가 시작되는 2016년에 약 12.2M (천이백이십만대)의 VR Goggles 이 판매가 될 것으로 예상 하였습니다.
이런 추세라면, 하나의 큰 트렌드가 되기에 부족함이 없어 보입니다. 또한 아직 Apple이 들어오지 않는 시장이기도 하구요. 그렇기 때문에 VR (Virtual Reality) - Game 관련해서도, 많은 회사들이 관심을 가지고, 투자를 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관련이 없어 보이는 Amazon도 VR에 지속적인 관심을 가지고 있고 Crytek (아래 사진 참조)에 투자를 통해, VR Game을 런칭하겠다는 야심을 보이고 있습니다. Amazon은 이미 Amazon Fire TV, Kindle, Phone 관련된 모든 기기를 판매하는 회사입니다.

현재까지 VR-Game은 Indie 개발자들의 전유물로 알려져 있지만, Steam으로 유명한 Valve사도 현재 VR에 투자 및 유통을 하려는 움직임도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이미 HTC와 앞서 설명드린 Vive를 내놓기로 하였고, 추가로 다른 한국 업체들과 접촉도 하고 있다는 소문이 있습니다.

이런 시장의 흐름속에서 지난 주 금요일, UBI Soft에서 VR관련 게임을 2016년 상반기 내에 "Number of Games"를 런칭하겠다는 소식을 Earning Call 때 CEO Yves Guillemot이 밝혔습니다. UBI Soft가 V…

[유럽/Panasonic] Firefox OS를 사용한 SMART UHD TV 6개 라인업 유럽에 출시, 진정한 최초의 HTML5 기반 OS라고 주장, Netflix, Youtube 4K, TV Anywhere 지원 (5/15 - Multi Source)

이미지
1. Firefox UHD Line-up 발표

Mozilla 와 Panasonic 이 팀업하여, CES 에서 발표하였던 Firefox TV를 40", 50" UHD TV 모델을 시작으로 6개의 모델 라인업을 유럽 지역에 판매를 시작 한다고 Mozilla에서 알렸습니다.
상위 모델 CR850, CX800에 HDR과 DCI를 지원하는 것이 흥미롭습니다.

Mozilla의 CTO, Andreas Gal의 말에 따르면,
"우리는 세계에 파이어 폭스 OS가 구동 되는 최초의 스마트 TV가 가져 파나소닉과 제휴하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파이어 폭스와 파이어 폭스 OS 기반 장치로, 사용자는 사용자와 연결된 웹 경험을 즐길 수 있으며, 하나의 독자적인 생태계 또는 브랜드에 고정하지 않고 자신이 좋아하는 콘텐츠 (응용 프로그램, 비디오, 사진, 웹 사이트)를 손쉽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라고 이야기 했습니다.
Digitalt.TV, AVReviews.eu 의 Review에 따르면 지금까지 어떤 TV OS보다도 빠르고 Simple하다는 평가를 내렸습니다. 참고로 Firefox OS는 webOS와 같은 Multi-tasking을 지원하지는 않습니다.


추가로 Panasonic의 TV Anywhere기능은  14년 말에 공개된 Panasonic의 Exclusive 기능으로 Sling Box와 비슷한데, Panasonic Media Center App (iOS/Android) 를 실행하셔서 Sync를 한번 하시게 되면, 언제 어디 서나 Live TV, Recorded Content를 Media Center App에서 손쉽게 시청이 가능해 집니다.


Sling Box 없이도, Panasonic TV를 구매하시면 Sling Box 하나 추가로 구매하는 효과를 가지게 됩니다.

Panasonic이 북미보다 유럽에 Line-up 확대를 열심히 하는 이유는 최근 판매를 보면 알 수 있습니다. 작년 Q4에 Philips를 제치고 유럽지역 판매 4위…

[중국/Netflix] Netflix China 런칭 진지하게 검토 중, 7대 컨텐츠 서비스 업체인 Wasu TV, Bes TV와 이야기 중 (5/15 - WallstreetJournal)

이미지
최근 OTT Industry에서 가장 잘 나가고 있는 업체는 Netflix일 텐데요. 최근 글로벌 62M 가입자를 유치했었지요. 1분기 동안만 5M 가입자를 유치했었으니 국가 확장계획이 조심스러워 보이지만 그만큼 실패를 최소화하고 있다고 보이는 데요. 
Netflix 서비스를 사용하고 싶어서, VPN 을 가입했다고 하시는 분들도 있으니까요. 호주의 경우는 터줏대감 QuickFlix 대신 VPN으로 미국의 Netflix 사용자만 30만명이 넘어 Netflix가 호주, 뉴질랜드 런칭을 결정하게 한 일화가 있었지요. 
작년 프랑스에 이어 호주,뉴질랜드 그리고 올 가을 일본 런칭도 계획이 되어 있습니다. 러시아,스페인도 계획에 있는 거로 알고 있지만, 러시아 경제 상황 이슈로 인해 중국을 새롭게 검토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House of Cards 를 비롯하여 Daredevil, Marco Polo, Bloodline , Orange is the New Black, Hemlock Grove 등 Netflix 자체 Content 에 인기가 중국 내에서 형성되어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고 합니다. 
이미 올 초에 이 이야기가 나왔었지만, 금요일 Wallstreet Journal 에 따르면, 중국 7 Internet TV Licensee (SARFT가 허락한 인터넷 스트리밍 업체 - CNTV, BesTV, Wasu, Southern Media, Hunan TV, CIBN 그리고 Galaxy TV)중에 BesTV, Wasu 와 Netflix가 접촉을 하고 있다고 하네요. 중국은 이미 언급한 일곱 개 서비스 업체를 제외한 스트리밍 App은 Smart TV, STB에 올라갈 수 없고 일곱 개 서비스 업체 중에 하나만, TV나 STB 제조사가 선택할 수 있습니다.
MS의 XBOX One도 자체 Content 서비스가 아닌 BesTV 서비스를 사용하여 XBOX Video 서비스를 할 정도니까요. Smart TV 업체들도 CNTV,BesTV, Wasu, Huan TV 둘 중의 하나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