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ar Wars/Google] 네안의 포스를 구글을 통해 깨우세요. Google.com/Starwars 프로모션이 시작합니다. (11/29 - Google.com)


스타워즈 시리즈가 돌아옵니다. 12월 17일에 말이지요. 미국보다 하루 빨리 개봉합니다. 1978년 6월 1일 Star Wars 4탄 (개봉 당시에는 4탄이 아니였지만 프리퀄 3편이 나오면서 이렇게 되었네요.) 새로운 희망이 개봉하면서 Space Opera 장르의 한 획을 그은 영화가 아닐까 합니다. 하나의 문화로써도 말이지요. 지금의 Lucas Arts Ltd.가 Disney가 구매하게 만든 바로 이 컨텐츠  문화 때문이지요.

어차피 스타워즈에 대해서는 저보다도 많이 아실거라 믿고요. 구글에서 벌이고 있는 네안의 포스를 깨워라 이벤트가 재미 있어서, 공유드리고자 이렇게 글을 씁니다.

Google에서 스타워즈 개봉에 앞서 공동 프로모션을 하고 있습니다.

바로 내안의 포스를 깨워라 (Google.com/starwars) 여기에 들어 가시면, 아래와 같은 화면을 보실 수 있습니다. 여기서, 자신의 계정을 드래그 하여, 라이트 사이드인지, 다크 사이드인지 결정을 하셔야 합니다.

Google.com/starwars 접속 시 화면
저는 마음 같아서는 다크 사이드 쪽이지만, 이미지 관리를 위해 라이트 사이드를 선택하였습니다.

구글의 프로덕트를 광고해주는 센스 

선택을 마치면, 왼쪽 하단에 라이트 사이드를 의미하는 로고가 제 계정 이미지에 추가가 됩니다. "라이트 사이드에 합류했습니다"라는 말과 함께요.

별 볼일 없는 것 같지만, 이 설정을 변경함으로써, 구글 메일, 구글 플러스, 구글 맵 등에서 스타워즈 스킨과 이스터 에그를 즐기실 수 있다고 하니, 한번 해볼만한 가치가 있는 것 같네요.


완벽하게 즐기실려는 분들은 당연히, 크롬 브라우저에서 구동을 해야 한다는 것은 참고하시길 바라며, 이벤트는 이것만이 아닙니다.

저같은 영어 문맹인 사람에게는 필수적인 translater.google.com 에 들어가시면, 스타워즈 개봉일에 맞춰서 Star Wars에서 사용되는 언어인 Aurebesh 로 번역해 주는 서비스를 시작했습니다.


원하시는 문구를 입력하고 Aurebesh를 선택해서 번역하기를 누르시면, 위와 같이 변경이 됩니다. 아쉽게도 복사를 하면 원문으로 복사가 되니 이미지로 남기고 싶으시면 캡쳐를 하셔야 할 것 같네요.

놀랍게도 Aurebesh는 Star Wars 개봉 초창기 부터 문자팩이 공개가 되었습니다. (그냥 아무렇게 할 구글이 아닙니다. ^^)

Aurebesh 언어 팩
 이 Space Opera 가 성공할 수 있는 원동력은 사람들을 빨아들일 만큼의 깊고 다양한 장르를 아우르는 컨텐츠 였기 때문이 아니었을까라는 생각이 듭니다.  잠들고 있던 Star Wars Blu-ray를 꺼내야 할 때가 다가오고 있는 것 같습니다.

TVOD로 보고 싶으시다면, 아이튠즈로 보시는 것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짧은 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Source : google.com/starwars
              google.com/translate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스포티파이/구글/애플/아마존] 스마트 스피커 시대, Spotify는 어떤 준비를 하고 있을까?

[한국/넷플릭스/765] Netflix 한국 런칭 후 벌어지고 있는 일 #1 (1/11 - Youshouldbesmart.com)

[아마존/통신/네트워크/음성통화/Whispernet] 아마존은 통신 사업에도 진출할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