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iaomi/China] 샤오미 MIUI7 OS 발표와 함께, 옥타코어 5.5" Flagship Smartphone REDMI NOTE2 $125, $140, $155 에 공개, 글로벌 시장 공략에 나서 (8/13 - Xiaomi Facebook)




오늘 MIUI7이 공개되었습니다. MIUI6보다 훨씬 더 빨라지고, 베터리 소모량이 줄었습니다. 
MIUI7만의 다양한 스킨을 제공하는 것도 여전하고요. 19일날 발표하겠지만, 이제는 해외에서는 못 쓰는 폰도 아닙니다. Global ROM이 출시 될 예정이지요.

정작 저희의 관심을 끄는 것은 이것이 아니겠지요. 샤오미의 Flagship Phone인 Redmi Note 2와 Mi WiFi Nano (얼마전 Mini를 구입했는데 ㅠㅠ)가 같이 공개 되었습니다. 이놈은 글쎄, Micro USB로 동작을 하는 제품이라 Xiaomi Power-bank(10,000mAh)로 동작을 하면 30시간이나 구동을 시킬 수 있다고 합니다. 얼마나 저 전력으로 동작하는지 감이 오시겠지요.


사양은 이렇습니다.
  • 5.5", 1920x1080의 Full HD Display
  • MediaTek의 새로운 칩인MT6795, Helios X10 (A53 옥타 코어), PowerVR G6200
  • 2GB RAM, 16GB Flash Memory
  • 후면 13MP Samsung/OV 카메라 (0.1초 Focus Speed, PDAF[Phase Detection Auto Focus], 전면 5MP 카메라
  • WiFi AC, Dual Sim 4G
  • IR 내장 (TV, Air Conditioner등 IR 컨트롤 가능)
  • 3,020mAh 배터리
  • MIUI 7 (Android 5.1 롤리팝 AOSP)
  • 152mm x 76mm x 8.25m, 160g (기존 보다 39g 감량)
  • 16기가, TDD-LTE(4G), TD-SCDMA(3G) 듀얼 심 모델 : 799위안 ($124~128)
  • 16기가, TDD-LTE(4G), FDD-LTE (4G) 듀얼 심 모델 : 899위안 ($144)
  • 32기가, Redmi Note 2 Prime : 999위안 ($160) 
사진을 보시면서 같이 살펴 보시지요.

추가로) Ryan Seungkyu Lee 님의 정보에 따르면, 케이스 주문과 1년 보험료 5,000원 (25위안)으로 파손과 침수 시 무상 수리해준다는 지원책을 추가로 알렸다고 하네요.



5가지 Color로 제공됩니다.알루미늄 유니바디로 소개가 되었는데, 실물을 봐야 할 것 같습니다.


 
블랙입니다.Business하시는 분들에게 적합한 색상인 것 같습니다. 약간 차콜 계열인 것 같고요

 
 남자라면 핑크지요. 개인적으로는 마음에 무척이나 듭니다.

 
Yellow, Pink, White, Black, Sky Blue 색으로 출시가 됩니다. iPhone 6C가 나온다면, 이런 느낌일 까요?

 
뒤에는 Mi 로고와 Speaker 부분이 하단에 깔끔하게 노출 되어 있습니다.
 
 이걸 민트라고 불러야 할지, 찍힐때 마다 다른 색으로 보이네요. 메탈의 힘인가요?

위에서 언급한 사양처럼, 160g에 152mm x 76mm x 8.25mm 입니다.

 
삼성과 Omnivision (OV) 카메라 모듈을 채택하였습니다. Phase Detection Autofocus (PDAF)는 DSLR에 들어가는 기술이라고 합니다. 0.1초의 포커스를 자랑하고요. 5 Elements 렌즈와
f/2.2 aperture를 자랑합니다. 이 부분은 iPhone 6와 동일합니다.

 
찾아보니, Galaxy S5에도 이 부분은 적용이 되어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이 제품은 $124 짜리 제품입니다.


 
얼굴 인식 기능이 MIUI7에 들어가서, 사람별로 정렬이 가능해 진다고 합니다.

 
밤에 책을 읽기에도 좋다고 하네요. 밝기를 10배 가량 낮출 수 있다고 합니다.( 0.5cd/m 까지)
 
 
이 가격에 5.5" Full HD면 감사하게 쓰겠습니다.

 
이것은 확실히 브라질, 인도 및 다른 아시아 국가를 겨냥한 기능이네요. IR을 통해 Network 로 Control이 되지 않는 Legacy TV, Air Conditioner를 Control할 수 있게 됩니다.
 

 
TV 쪽에서는 Mstar를 밀어주는 분위기이고, 소문의 Qualcomm이 아닌, MTK의 Helios를 채용하였습니다. 64bit를 지원하는 A53 2.0~2.2Ghz를 8개나 넣은 괜찮은 놈입니다


성능에 의구심이 많으 실텐데요. Redmi Note2는 Huawei P8, Meizu MX5 (최근 발표한 각사의 Flagship Smartphone) 보다 빠르다고 하네요. 깔끔한 사양입니다.





 종합적인 사양입니다.
 문제의 가격이지요. 이 사양에 799위안 우리나라 돈으로 $124입니다. 약정이 걸린 금액이 아닙니다. 아이팟 터치보다고 저렴한 가격이지요. 고속 충전이 되는 Redmi Note2가 한국 돈으로 15만원 이라는 이야기입니다. 다음 폰은 Redmi Note2 입니다.

 
앞서 이야기 드린 것 처럼, 모두 Dual Sim을 지원합니다. LTE 기본에 3G가 되는 기본 사양이 799 위안 ($124) 
16GB Flash 추가되어 32GB에 성능도 10%이상 향상되고 Dual LTE Sim Card를 달 수 있는 Redmi Note2 Prime이 999 위안 ($160) 16GB 메모리에 $50, 100 Gap 주는 회사와는 가격자체가 깡패라는 느낌이 드네요.

3G에서 LTE로만 바꾼 모델은 899위안 ($140) 입니다.




이번에 소개해 드릴 녀석은 Mi Wi-Fi Nano입니다. 기존 Mini도 개인적으로 중국 출장시에 구매해서 잘 쓰고 있었습니다. 이번엔 훨씩 작은 제품이 출시 되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100% 만족하고 쓰고 있습니다. 2만원 정도 지불했는데 한국 I사 제품과는 차원이 다르더 군요)




외부 PCB 안테나가 두개가 달려 있습니다. 방향은 조정이 가능 합니다.



 명함 사이즈 만한겁니다. 명함 두개 사이즈 만하네요. 샤오미 포토그래퍼는 한유근씨로 되어 있군요. 한국 분일까요?


군더더기 없는 하드웨어 디자인을 보유 하고 있습니다. 참고로 샤오미 R&D 인력은 750명 정도라고 합니다. 계속 뽑고 있다고 하니, 관심을 가져 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네요.




 
공유기의 끝판왕이라고 불리우는 Asus 모델과 비교해서 절대 뒤지지 않네요.
오히려 두배 정도 뛰어 나는 것 처럼 보이지요? 게다가 안테나 방식이 PCB 방식이고요.


그런 경쟁 제품의 가격에 1/4 수준인 한국 돈으로 만 오천원 ($14) 수준에 판매가 된다고 합니다. 공유기가 있는데 또 사고 싶어 지내요.






미디어 스트리밍은 Mini 제품에서 지원을 했었는데 USB 포트가 있다면, 이 제품도 포터블 기능이 추가가 되겠네요. 300시간을 버틴 다는 의미는 저전력이라는 이야기 겠지요. 게다가 Micro USB로 동작을 합니다. TV USB 전력으로도 구동이 될지도 모르겠네요.


다양한 색깔도 이번에 공개가 되었습니다.

하, 샤오미 이 회사의 미래는 어찌 될까요? 19일 인도에서 이 제품들이 발표 되고 생산이 되면, 삼성의 타이젠 폰이 버틸 수 있을까요? 앞으로 한국 회사는 해외에서 어떻게 경쟁을 해야 할까요?

정말 궁금하고 답답합니다.

감사합니다.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스포티파이/구글/애플/아마존] 스마트 스피커 시대, Spotify는 어떤 준비를 하고 있을까?

[한국/넷플릭스/765] Netflix 한국 런칭 후 벌어지고 있는 일 #1 (1/11 - Youshouldbesmart.com)

[아마존/통신/네트워크/음성통화/Whispernet] 아마존은 통신 사업에도 진출할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