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S4/Sony] 8세대 게임 콘솔 중에서 일인자가 되고 있는 소니의 플레이스테이션4(PS4), 리모컨 주도권 싸움에서 도전장을 내밀다. (7/21 - Gamespot)

Playstation 4는 8세대 Game Console 시장에서 단언컨데 가장 성공한 기기일 것입니다.

Global Hardware Sales by Platform, courtesy of VGchartz, designed by Youshouldbesmart.com

2013년에 출시 했음에도 불구하고, 2012년에 출시한 WiiU를 제치고 누적 판매 대수 1위를 차지고하고 있습니다. 24M (2천 4백만)대가 넘어 섰고, 작년 6월부터 올 6월까지 15M 를 팔아 치웠습니다.

XBOX One도 힘을 내고 있지만, 7세대 기기였던 XBOX 360, PS3가 각 8천만대를 넘게 판것에 대비하면, 확실히 성공작은 아닌 것 같습니다. PS4는 PS3 에 가까운 판매를 이룰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PS4가 전통파 Game Console이라고 하면, 발매 초기부터 XBOX One은 미디어 스트리밍 기기를 지향해 콘솔팬들에게 많은 욕을 먹었었습니다.

하지만, 틀린 전략은 아니였습니다. 이미 PS3,XBOX360으로 Netflix나 Youtube 보는 사람들이 Samsung Smart TV 사용자 보다 많았던 것은 사실이니까요.

그럼 지금 XBOX One 뿐만 아니라 PS4는 Smart TV 혹은 다른 Media Streaming 기기 경쟁자들과 경쟁할 수준일까요? 아닐까요? 결론 적으로 말씀드리면, 그렇다가 제 의견입니다.

물론 돋보적인 존재인 Roku를 따라 갈 수 없습니다만, 심지어 해외에서는 다른 기기 보다 많은 OTT를 보유하고 있는 것이 Game Console입니다.


 하지만, XBOX One은 서비스와 함께 사용자의 UX도 고려했었는데요.

보시는 것 처럼, XBOX로 OTT 서비스를 볼때, 아래의 게임 조이스틱으로 컨트롤 한다면 정말 불편하겠다는 생각이 들지요. 실제로 저도 오른쪽의 XBOX Media Remote를 이용해서 XBOX에서 OTT를 보고 있습니다.


반면, Playstation 4는 최근 많은 OTT들을 런칭하고, 최근에 PS Vue라는 IP기반의 Live TV 서비스를 런칭하기도 했었습니다.

 하지만, 최악이었던 것은 Media를 재생하는데 있어서 Dual Shock으로 Control 해야 한다는 것이었지요. 그래서, Harmony Remote로 유명한 Logitech이 최근 PS4를 Control 할 수 있는 Remote를 내놓았었습니다. (물론 이 기기는 XBOX도 Control 할 수 있었습니다.)



그 와중에 Bestbuy의 PB (Private Brand)인 Insignia에서 PS4를 단독으로 Control 가능한 Remote를 내놓았습니다.


$19.99 이면, 괜찮은 가격이지요. 하지만, 어제 Sony의 악세사리를 공식적으로 라이센스하여 판매하는 PDP(TV 아닙니다.)에서 PS4와 TV, Set-top box, Audio Receiver를 Control 할 수 있는 PS4 media remote를 10월 부터 판매한다고 발표 하였습니다. 가격은 $30 입니다.
(참고로 판매는 Amazon과 Gamestop에서 판매가 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심지어 간단한 Dual Shock 4 기능을 할 수 있는 PS4 특수 버튼이 내장이 되어 있다고 합니다.

이제, PS4에서 PS Vue, Netflix, Amazon, Vudu 등 다양한 서비스를 Dualshock이 아닌 일반 리모컨 Experience로 즐기실 수 있게 되었습니다. 또한 STB Control도 되니 금상첨화 아닌가 싶네요.





 공식적인 PS4를 위한 Universal Remote가 나왔으니, 점점더 Smart TV 를 하시는 업체들은 긴장을 하셔야 할 것 같습니다. 리모컨 주도권 싸움에서 이제 PS4가 공식적으로 도전장을 내밀었으니까요.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소스 : http://www.gamespot.com/articles/officially-licensed-ps4-media-remote-revealed/1100-6429049/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스포티파이/구글/애플/아마존] 스마트 스피커 시대, Spotify는 어떤 준비를 하고 있을까?

[한국/넷플릭스/765] Netflix 한국 런칭 후 벌어지고 있는 일 #1 (1/11 - Youshouldbesmart.com)

[아마존/통신/네트워크/음성통화/Whispernet] 아마존은 통신 사업에도 진출할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