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미/Hulu/OTT] Hulu CEO, Hulu Plus 는 없어지고 Hulu로 Naming 통합될 것이라고 밝혀 유료 Hulu 프로그램에서 광고가 줄어들 것 (5/29 - Cordcutternews)


미국의 3대 OTT 서비스중에 하나지요. Netflix, Hulu, Amazon Instant Video가 있는데요. 그 중에서 3위 업체인 Hulu의 약진이 최근 두드더리지고 있습니다.

지난 금요일에 CEO인 Mike Hopkins에 의하면, 현재 Hulu는 무료 서비스인 Hulu와 유료 서비스인 Hulu Plus로 나뉘어서 서비스 하고 있지만, 이런 정책이 소비자에게 혼란을 준다고 하였습니다. 그래서, Hulu Plus라는 브랜드는 없애고 Hulu로 통일하겠다고 인터뷰를 통해 밝혔습니다.

사실 Hulu 자체는 무료 서비스이지만, 광고가 많이 붙어있고 Full Season을 제공하지는 않고띄엄띄엄 서비스를 제공합니다.월 $7.99 가입을 하실 경우 Hulu Plus를 사용하시게 되며,모든 Season Episode를 Access할 수 있게 되지요.

문제는, Hulu Plus자체에도 광고가 붙어있다는 점인데요. 이 부분도 점차적으로 줄일 생각을 가지고 있는 것 같습니다. 광고를 테스트 하기 시작한, Netflix와는 대조적인 행보입니다.


Hulu Plus 가 사라지고, Hulu로 통합된다면, 북미 서비스 중에 유료 가입전 무료 시청 옵션을 제공하는 유일한 서비스가 될 수 있겠네요.

이런 결정은 App을 올려서 서비스 하고 있는 Smart TV 업체들에게는 할일이 많아지는데요. Hulu Plus만 서비스를 대부분 하고 있었는데요. 이제 무료 시청 옵션이 생기는 앱으로 다시 개발 혹은 Test를 해야 하니까요. TV를 통해서 무료 Content를 보다가, 유료로 가입했을 경우 Revenue를 Share 하는 (Hulu - CE 사업자간) 모델도 다시금 나올 수 있을 것 같습니다.
 
http://cordcuttersnews.com/hulu-is-eliminating-hulu-plus/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스포티파이/구글/애플/아마존] 스마트 스피커 시대, Spotify는 어떤 준비를 하고 있을까?

[한국/넷플릭스/765] Netflix 한국 런칭 후 벌어지고 있는 일 #1 (1/11 - Youshouldbesmart.com)

[아마존/통신/네트워크/음성통화/Whispernet] 아마존은 통신 사업에도 진출할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