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Apple TV/Safari] OS X 10.11에서 Safari 내 동영상을 Apple TV로 바로 재생하게 하는 GoogleCast와 비슷한 기능을 추가할 것 (6/10 - Theverge)

Safari, courtesy of Theverge
오랜만에 Apple 소식이네요. 이번 WWDC에서 Apple TV관련 소식이 없어서 저로써도 많이 실망했는데요. 여러가지를 준비하고 있었던 것은 속속들이 드러나고 있어, 관심을 유발하고 있습니다.

그 중에서, Apple이 Apple TV의 기능을 강화하면서 눈독을 들였던 것이 Google의 Cast 기능이었던 것 같습니다. iOS를 사용하고 있는 iPhone 유저 조차도, Chrome Browser App혹은 Google Cast 지원하는 기기에서 바로 동영상을 재생하게 Chromecast Stick에 명령을 할 수가 있었습니다.

언젠가 부터 Google의 효자가 된 Google Cast

이것이 AirPlay와 다른 점은 동영상을 재생할 경우 명령을 내린 기기는 Streaming을 하지 않고, 명령을 받은 Chromecast가 직접 동영상을 외부에서 Streaming해 온다는 것입니다.

이렇게 되면, 명령을 내린 기기 iPhone의 전력 소비는 현저하게 줄어들고, 동영상을 보는 도중에도 다른 작업을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AirPlay는 말 그대로 iOS, OS X 기기에서 직접 Streaming을 Apple TV에 날려주는 방식이라 다른 작업을 동시에 하기도 어렵고, 전력 소비 부분에서 자유로울 수가 없습니다

그래서, 이번 WWDC에서 Apple이 OS X기기의 Safari에서 동영상을 재생 시 바로 Apple TV에 Streaming URL을 넘겨주는 Google Cast와 비슷한 방식의 기능을 선보인다고 밝혔습니다. 환영할 만한 일이고, Apple TV가 있는 사용자는 Chromecast를 사지 말아야 할 이유가 생기는 것이지요.

OS X 10.11에서 이 기능은 지원 예정입니다. 말 그대로, 아직 iOS에 대한 지원 여부는 미정이라, 아이폰에서는 아직 까지는 AirPlay를 통해서 Stream을 날리셔야 할 것 같습니다.

http://www.theverge.com/2015/6/10/8757999/safari-os-x-el-capitan-video-apple-tv-force-touch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스포티파이/구글/애플/아마존] 스마트 스피커 시대, Spotify는 어떤 준비를 하고 있을까?

[한국/넷플릭스/765] Netflix 한국 런칭 후 벌어지고 있는 일 #1 (1/11 - Youshouldbesmart.com)

[아마존/통신/네트워크/음성통화/Whispernet] 아마존은 통신 사업에도 진출할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