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reaming/Music] 최초로 Music Streaming 매출이 Digital 판매를 앞질렀다고 Warner Music에서 밝혀 (5/11 - ReCode)

Spotify Music Service, Courtesy of Slashgear

Digital Music 매출이 음원 Disc 매출이 앞질렀던게 엊그제 같은데 (Jobs 가 이끌던 iTunes가 큰 공을 세웠었지요. ), 5/11 Warner Music CEO의 Earnings Call에서 밝힌 바에 따르면 처음으로 Streaming Music 매출이 Digital 매출을 앞질렀다고 공식적으로 밝혔습니다.

Warner가 Music Streaming (Youtube, Spotify)업체에 납품을 하고 있는데, 전체 물리 디스크 판매를 제외한 매출은 7% 성장을 했고, 그중 Streaming Music 매출이 33% 증가를 했다고 합니다.

그 이야기는 iTunes와 같은 서비스의 매출은 감소했다고 볼 수 있겠습니다.

놀라운 내용인데요. 시장이 SMOD (Subscription Music on Demand) 로 빠르게 변하고 있다는 것을 반증한다고 볼 수 있는데요. 그렇기 때문에 Apple도 Beats Music을 사서 Streaming Music 서비스를 준비하고 있는게 아니겠는가 라는 생각이 듭니다.

Warner는 다른 스튜디오와 함께 Youtube, Spotify등이 하고 있는 광고기반 무료 음악 제공 서비스를 중지하라고 압력을 놓고 있다고 합니다.

추가로 작년에 Snapchat (메신저 회사), Vessel (유료 Video Clip 회사 - 광고 없는 Youtube와 비슷)와 Music Streaming관련 계약을 맺었다고 합니다.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스포티파이/구글/애플/아마존] 스마트 스피커 시대, Spotify는 어떤 준비를 하고 있을까?

[한국/넷플릭스/765] Netflix 한국 런칭 후 벌어지고 있는 일 #1 (1/11 - Youshouldbesmart.com)

[아마존/통신/네트워크/음성통화/Whispernet] 아마존은 통신 사업에도 진출할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