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TT News] Netflix COO, Reality Show는 OTT에 맞지 않아 Amazon도 리얼리티 쇼 및 방송사 계약 철회 및 방송국에서 Cancel한 프로그램을 지속하기로 하는 Hulu, Netflix (5/18 - Slashgear)

Unbreakable Kimmy Schmidt, Courtesy of Slashgear and Netflix
Reality TV Show 가 한때 엄청난 붐이었지요? 미국에서는 하나의 큰 트렌드 였던 시절이 있었습니다. 한국으로 소위 말하는 예능들이 그런 존재일텐데요.

지난주 Investor conference에서 Netflix의 COO Ted Sarandos가 흥미로운 이야기를 했는데요. 원칙적으로 대본 없이 진행되는 Reality Show는 쉽게 소비되고 그 자체의 생명력이 길지 않는 다고 합니다. 이 이야기는 OTT Service Provider 관점에서 이야기를 한 것인데요.

OTT 입장으로는 Streaming 판권을 구매하면, 적어도 3~4년은 롤링을 해야 하는데, Reality Show는 말그대로 그때의 Trend에 맞춘 즉흥 Show다 보니, 장기적인 관점으로 보면 투자할 가치가 없다는 것이지요.  (It hasn't been a great category for us - Netflix COO의 말입니다.)
말그대로 Reality Show는 OTT에 맞지 않는 것이고요. Cable 재방이나 Live에서는 여전히 인기를 구사할 것으로는 보여 집니다.

그래서, Reality Show를 구매할 돈을 House of Cards나 The Unbreakable Kimmy Schmidt (지구 종말이 이뤄진지 알고 방공호에서 15년을 살다가 극적으로 구출되어 뉴욕에서 사는 킴미 슈밋의 코미디 시트콤) 에 투자를 한다는 것입니다.

이것은 넷플릭스만의 이슈는 아닌것 같습니다, Bloomberg에 의하면, 넥플릭스의 경쟁자로 생각하고 있는 Amazon Prime Instant Video에서도  "Mob Wives", "Teen Mom" 과 같은 리얼리티 프로그램들을 취소하고 있는 상황이 라니 다들 생각은 비슷해 보이네요.

추가적으로, Reality Show를 제작하기로 유명한 A+E Networks 와의 계약도 해지하였다고 하니 아마존도 비슷한 결론을 내린 것 처럼 보이지요?

추가적으로 OTT 서비스 프로바이더는 방송사에서 캔슬한 코메디 시트콤, 드라마등에 판권을 구입해서 시리즈를 연장하려는 움직임을 보이고 있는데요.

NBC가 포기하고 두시즌의 권리를 판 "Unbreakable Kimmy Schmidt" 를 작년 말에 획득하여 올 초에 서비스를 시작했고 반응이 좋아 내년에 두번째 시즌이 나올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올 봄, 폭스에서 다음 시즌을 취소한 Mindy Project를 Hulu가 부활 시키겠다고 최근 발표를 했지요. 방송사에서 보는 관점과 OTT가 보는 관점은 다른 것 같습니다.

OTT는 스크립트가 잘 되어 있는 롱 시즌의 프로그램을 원하고 있습니다. 그래야 연속성이 있어 이전 시즌 에피소드들도 소비자들이 볼 것이니까요.

http://www.slashgear.com/netflix-is-killing-reality-tv-18384055/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스포티파이/구글/애플/아마존] 스마트 스피커 시대, Spotify는 어떤 준비를 하고 있을까?

[한국/넷플릭스/765] Netflix 한국 런칭 후 벌어지고 있는 일 #1 (1/11 - Youshouldbesmart.com)

[아마존/통신/네트워크/음성통화/Whispernet] 아마존은 통신 사업에도 진출할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