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미/OTT] 세계적인 호텔 체인 Marriott에 Netflix,Youtube, HuluPlus,Crackle,Pandora 서비스가 기본으로 들어갈 예정, 호텔 업계의 큰 변화의 물결 기대 (5/17 - Cordcutternews)


Courtesy of Marriot Hotel
Marriott Hotel Brand를 가지고 있는 북미의 10,000개의 호텔룸에 Netflix, Hulu Plus, Crackle, Pandora,Youtube 서비스 플랫폼을 서비스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이미 Cordcutternews 에서는 플랫폼을 입수해서 테스트해보았다고 하는데, 전혀 버벅거림이 없고 부드럽게 쓸 수 있었다고 하네요.

왜 했을까?
여행을 다니신 분들은 호텔에서 페이퍼티비 모델들이 존재한다는 것을 알고 계실 겁니다.
하지만 터무니없이 비싼 가격, 낮은 화질 등이 문제였지요. 이럴 바에는 내가 가지고 있는 영상을 TV에 봤으면 좋겠다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았을 것인데요.

그래서 최근 아마존은 미국,유럽내 호텔 체인들과 계약을 통해서 와이파이 비밀번호 입력 없이 아마존 파이어 Stick을 사용할 수 있게 끔 했지요.
여러 번 말씀드렸지만, 생각하는 것 비슷한 것 같습니다. 누가 먼저 하느냐이지요.
Jet Blue 항공에서는 비행기 내에서 아마존 컨텐츠를 볼 수 있는 계약도 했고요.


제가 아마존 유저고, 넥플릭스 유저라면, 계속 보던 컨텐츠를 이어서 보는 게 훨씬 편할 수도 있다는 생각이 듭니다. 중복 투자도 안되고요.

이 서비스는 앞서 말씀드린 4가지 서비스 계정이 있으시다면 (유투브는 없어도 되지요) 로그인 후 사용하시면 됩니다. 판도라를 틀어놓고 미팅 보고서를 작성하면, 그나마 덜 짜증 나겠네요. ^^

만약 제 계정정보가 남아 있을까 봐 걱정되신 다면 위의 버튼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물론, 체크아웃되면 자동으로 로그아웃된다고 하네요.


리모컨은 어떨까요? 우리가 흔히 보는 넷플릭스 버튼이 달린 리모컨을 제공해 주네요. (왼쪽 위 흰색 바탕에 검은색 버튼) 아마도, 넷플릭스 가입도 가능한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그렇다면 Revenue-share도 가능하겠지요.

호텔 방은 10,000개지만, 365일 동안 200명이 사용한다고 해도, Netflix, Hulu Plus에게는 이백만 명의 잠재 고객이 있는 것이지요. 그리고 매리엇 내 지원 호텔은 계속 늘린다고 하니 포텐셜은 어마어마하지 않을까 생각이 드네요.

다른 서비스 제공자인 Crackle, Youtube, Pandora의 경우도 광고료가 생기고, 가입자도 증가하겠네요. 판도라만 변경된다면, 이미 유럽, 중남미는 런칭을 한 상태이기 때문에 국가 확장도 문제가 없을 것으로 보이고요.

메리어트만 하고 있지만, 미국 내 다른 호텔 체인들이 참여한다면, 정말 큰 판도 변화가 있는 것 같습니다. Hotel VOD 사업을 하던 업체들은 큰 타격을 받을 것 같고, 호텔은 또 다른 고객 USP와 Revenue 확대 모델을 찾은 것 같습니다.

참고로, 아마존이 참여 하지 않은 이유는 이미 호텔 체인과 스틱을 사용하기 위한 와이파이 사용 계약을 했기 때문에 추가로 참여 하지 않은 것 같습니다.

http://cordcuttersnews.com/marriott-hotels-add-netflix-hulu-plus-crackle-and-youtube-to-their-tvs/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스포티파이/구글/애플/아마존] 스마트 스피커 시대, Spotify는 어떤 준비를 하고 있을까?

[한국/넷플릭스/765] Netflix 한국 런칭 후 벌어지고 있는 일 #1 (1/11 - Youshouldbesmart.com)

[아마존/통신/네트워크/음성통화/Whispernet] 아마존은 통신 사업에도 진출할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