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미/Netflix] Netflix 6월 신작 공개, 드래곤 길들이기 Netflix 전용 드라마 시리즈,배두나와 워쇼스키의 새로운 시리즈 "Sense8" 등 4개의 컨텐츠 런칭 예정, 하지만 컨텐츠 유지에는 어려움을 겪고 있어 (5/25)

New Netflix Series from June, courtesy of Netflix and Youshouldbesmart.com
4월에 Daredevil 여운이 가시지 않은 상황에서 5월 한달 워밍업을 마친, Netflix가 6월 신작 소식과 함께, 이제는 Netflix에서 영원히 사라질 Content 들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Netflix 볼 수 없는 분들도 있지만, 이 블로그를 보시는 분들은 컨텐츠를 소싱하는 분들도 있을 것이고,  OTT 를 기획하시는 분들도 있을 것이라는 생각에 소개를 시작해 보겠습니다.

6월도 59편의 TV Show/Movie 들이 추가될 예정입니다. 그 중에서, 기대가 되는 Content는
단연 Netflix Original Series 일 것입니다.

1. Sense8, Season 1 (June 6) - ULTRAHD 4K Support - 워쇼스키 남매 (예전에는 형제였는데) 가 주피터 어센딩의 크나큰 실패를 뒤로하고 심기일전 하는 Netflix Original 입니다. Cloud Atlantis 이후 배두나의 매력을 발견한 워쇼스키 남매가 벌써 3편 연속 주연 급으로 캐스팅하고 있습니다. 최근 계속된 실패를 거듭되고 있는데, Trailer를 보니, 이번에는 괜찮을 것 같네요. 8명의 전세계의 모르는 사람끼리 정신적으로 연결이 되어, 다른 사람들의 경험들을 이용하여 문제를 해결하고, 이들을 추적하는 사람들과 벌어지는 SF 드라마 입니다.

Sense8 Original Trailer

2. Orange is the new black Season 3 (June 12) - 미국식 블랙코미디의 전형이지요. 친구의 돈가방을 잘못 전달해서, 15개월 형을 살게되어 여자 교도소에 살게된 파이퍼라는 여자의 이야기 인데요. 너무 야합니다. 대사가.. 많은 팬을 이끌고 있는 시리즈이고 여자 교도소에 대해 관심있으신 분들이면 기대해 볼만 하네요.


3. Dragons : Race to the Edge, Season 1 (June 26) - Dreamworks에 유명 시리즈인 드래곤 길들이기의 번외편이 Netflix의 에니메이션 드라마로 만들어 선보입니다. 벌써부터, 인터넷을 후끈 달아오르게 하는데요. 영화 팬들과 Netflix가 만들면 뭔가 다를거라고 생각하는 팬들이 기대를 크게 하고 있습니다. 새로운 캐릭터들이 많이 나오기 때문에, 새로운 가입자를 이끄는 Sense8 과 더불어 Exclusive Content 이 되지 않을까 생각이 듭니다.


4. What happened, miss Simone? (June 26) - 미국의 전설적인 가수 Nina Simone 의 이야기를 다룬 다큐멘터리 입니다. 음악관련 다큐멘타리를 제작하는 RadicalMedia와 공동 제작하여 화제가 된 작품입니다. 사운드에 무척이나 신경쓴 듯 합니다.


하기 표는, 6월 Netflix 신규 유입 Content를 일자별로 정리한 것입니다.
제가 알고 있는 컨텐츠로는 디카프리오의 The Aviator, 제이크 질렌할의 Nightcrawler. 마크 윌버그의 Transformer 4 : Age of Extinction 등이 영화로는 주목할 만한 컨텐츠이구요.
ABC 방송사와 신규 작품 계약을 많이 했습니다. Pretty Little Liars : Season 5, Marvel의 인기 드라마 시리즈, Marvel's Agents of S.H.I.E.L.D Season 2, Scandal Season 5, Young & Hungry Season 2 등을 신규 TV Series 로 추가 하였습니다.

6월에 추가되는 Netflix Content 들

위에서 잠깐 언급하였지만, Netflix는 최근 초기에 계약했던 영화와 미드 시리즈등의 재계약을 포기하고 있습니다. 그 이유는 돈이지요. 같은 돈이면, 신규 TV Series와 자체 Content 제작에 힘쓰고 있는 상황입니다.  6월에 포기한 타이틀이 56개이고, 6월에 추가한 타이틀이 59개입니다. 결과적으로는 3개의 컨텐을 추가하였습니다.

6월이면 볼 수 없는 Netflix Title 중에 제가 아쉬운 리스트를 아래와 같이 골라봤습니다.
제니퍼 에니스톤의 코 성형전 작품인 Picture Pefect 를 못 본다는 게 아쉽네요. Rain Man, Snatch, Taxi Driver 는 명작 중에 명작인데, 이제 Netflix 는 Legacy Movie만 있다는 것이 옛말이 될 것 같습니다.

훗날엔 Netflix Exclusive와 TV Series위주로 기억 될 것 같습니다. 영화는 돈이 많이 들지만, Long-term 으로 운용하기엔 ROI가 안나오는 모델이니까요.

Bye Bye Netflix's Movies, courtesy of Youshouldbesmart.com

하기는 Netflix 에서 빠지는 TV Show/Movies 입니다.

6월에 Netflix에서 빠지는 Content들
이상입니다. 올 연말까지 Content 수가 8,000개를 북미에서 넘기기 힘들 것 같습니다.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스포티파이/구글/애플/아마존] 스마트 스피커 시대, Spotify는 어떤 준비를 하고 있을까?

[한국/넷플릭스/765] Netflix 한국 런칭 후 벌어지고 있는 일 #1 (1/11 - Youshouldbesmart.com)

[아마존/통신/네트워크/음성통화/Whispernet] 아마존은 통신 사업에도 진출할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