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usic/Tidal] 볼티모어 사태를 추모하기 위한 Prince 의 Rally 4 Peace Concert, Tidal에서 무료로 Streaming 가능 할 것 (5/8 - RollingStones)

Courtesy of Rollingstones
 이번 볼티모어에서 생긴 흑인 폭동은 25살 흑인 청년 프레디 그레이(Freddie Gray)가 경찰에 석연찮은 이유로 체포되고 압송되는 과정에서 숨진 것을 시작으로 정말 거세게 시작을 했지요. 

 이 사태는 미국 사회에서 아직도 흑인에 대한 인종차별이 존재한다는 것을 증명 한것이 아닌가 생각이 들 정도 였습니다. 5/1 흑인 여검사 메릴린 모스비가 누구도 법 위에 설 수 없다며, 숨진 것과 관련된 6명의 경찰을 살인, 과실 치사 혐의로 기소하면서 진정이 되었었습니다.

메이저리그에서는 무관중 경기도 벌어지기도 했었지요.

하지만, 이 폭동으로 인해 많은 사람들이 다치고 금전적으로 피해를 봤습니다. 이럴때, 필요한 것은 어쩌면 사람들의 마음을 치료해 주는 음악일 수도 있다는 생각이 드는데요.
미국의 전설적인 가수인 Prince가 볼티모어 사태를 추모하기 위해, Rally 4 Peace Concert를 5월 6일 한국시간으로 지난 목요일에 가졌었습니다.

하지만, 모든 사람들이 들을 수는 없었습니다. 그래서 Jay-Z가 이끄는 HiFi Music Streaming 을 표방하는 Tidal (#tidalall)에서 모든 사람들이 들을 수 있도록 무료로 Concert에 관한 Audio Streaming을 연다고 Rolling Stones를 통해 밝혔습니다.

최근 비싼 가격에도 불구하고, 80만 가입자를 돌파한 Tidal서비스는 이미 여러번 설명 드린 적이 있었습니다. Apple이 Spotify와 Tidal을 뒤에서 해하려 하기 전에, 이런 서비스를 먼저 했으면 어땠을까 생각이 듭니다.

소스: http://www.rollingstone.com/music/news/princes-baltimore-rally-4-peace-concert-will-stream-free-on-tidal-20150508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스포티파이/구글/애플/아마존] 스마트 스피커 시대, Spotify는 어떤 준비를 하고 있을까?

[한국/넷플릭스/765] Netflix 한국 런칭 후 벌어지고 있는 일 #1 (1/11 - Youshouldbesmart.com)

[아마존/통신/네트워크/음성통화/Whispernet] 아마존은 통신 사업에도 진출할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