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usicStreaming/Pandora] Pandora, 뮤직 트렌드를 분석하는 Analytics 회사 Next Big Sound 인수. 본격적인 Big Data를 분석하여, Music Industry를 이끄는 플랫폼을 개발 할 것(5/20 - Press Pandora)

Internet Radio 서비스 중에서는 Pandora 가 아직 최정상이지요. 미국에 Internet Radio 서비스로는 Pandora, iHeart Radio, Slacker가 있겠지요. (Rdio는 반반 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Spotify, Deezer는 Radio 서비스는 아닙니다. (아직까지는 말이지요.) Radio 서비스는 고객들이 원하는 컨텐을 트랜드에 맞춰 제공해야 좋은 서비스라고 할 수 있는데요.

작년, Spotify가 The Echo Nest를 구매하면서, Radio 서비스에도 틈틈히 관심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경개선이 없어지고 있는 지금, Pandora도 변화가 필요한 시점이 되었다고 생각합니다. 

Courtesy of Alexa.com

결국은 소비자의 Trend를 읽는 힘이 필요한 시점이라고 보여졌는데요. Billboard Chart에 자주 들어가 보신 분들이라면, Social 50 라는 차트를 보셨을 것입니다.Facebook, Twitter의 소위 "#"trend를 읽어 분석한 결과를 알려주는 Chart인데요. 

이것을 만들던 회사가 Next Big Sound입니다. 

Captured by Youshouldbesmart.com

이 회사는 이런 걸 할 수 있다고 합니다.
  • 소셜미디어와 매출간의 관계를 수치화 하고,
  • 마케팅, 프로모션 (TV 출연, 언론 인터뷰, 신보 발매) 의 임팩트 효과를 잘 알고 있고,.
  • 아티스트, 메니저,에이전시, 퍼블리셔, 프로모터, 레이블 등의 글로벌 뮤직 인더스트리를 위한 마케팅 결정을 도달하게 하고,
  • 가능성있는 인재를 초기 단계에서 예측할 수 있는 알고리즘을 가지고 있다고 하네요.
판도라를 통해, 혹은 Social을 통해서 얻은 데이타를 통해서, 궁극적으로는 뮤직 인더스트리에 영향을 주는 마켓팅 플랫폼(Pandora's Artist Marketing Platform - AMP)을 개발하려는 의지가 보입니다.

이미 80M (8천만명)의 Active User가 있고,500억개의 Thumb data (좋아요/싫어요) 데이타를 이미 가지고 있는 Pandora 로써는 천군 만마를 가지게 되는 것으로 보여 집니다.

iphone.appstorm.net

많은 회사들이 이미 Big data를 수집하고 있지만 그것을 효과적으로 분석하려는 툴이 많지 않습니다. Pandora도 그렇 위해 Analytics 회사인 The Next Big Sound를 인수한 것으로 보여 집니다.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스포티파이/구글/애플/아마존] 스마트 스피커 시대, Spotify는 어떤 준비를 하고 있을까?

[한국/넷플릭스/765] Netflix 한국 런칭 후 벌어지고 있는 일 #1 (1/11 - Youshouldbesmart.com)

[아마존/통신/네트워크/음성통화/Whispernet] 아마존은 통신 사업에도 진출할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