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ple/TV] Apple, TV를 생산할 계획은 1년전에 완전히 접어, Apple TV (STB)와 Streaming Business 에만 집중 할 것 (5/18 - WallstreetJournal)

Apple TV, Courtesy of Apple Inc.
2013년 이었나요, Apple CEO인 Tim Cook이 Apple이 TV 관련해서 큰 비전이 있다고 이야기 했었던 적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지금 분위기로는 실제 TV에서 시청 플랫폼으로 변한 것을 감지할 수 있었습니다. 어디서도 Apple이 UHD TV를 제작 중이라는 이제는 말을 찾을 수 없습니다.

TV Industry는 정말 손익을 내고 있는 업체가 없다고 할 정도로 경쟁이 치열합니다. 모바일에서 삼성과 함께 절대적인 이윤을 내고 있는 Apple이라지만, TV의 마켓을 볼 때 경쟁력이 있다고 보지는 않았나 봅니다. 그래서 새로이 떠오르는 Apple Watch, Apple Electricity Car 등에 투자하고 있는 것이지요. Wall Street Journal에 따르면 Apple은 오로지 새로운 Online TV service를 집중해서 준비하고 있다고 하네요.  H/W TV 관련 계획은 1년전에 완전히 접었다고 하네요.

아시다시피 25개의 번들 채널 (ABC, Fox, CBS 등 포함) 을 가지고 서비스 할 것을 계획하고 있다는 이야기는 공공연한 사실이지요. 이달 6월 개발자 회의에서 관련 정보를 알릴 것이고 가을에 정식 서비스를 런칭할 것이라는 구체적인 계획도 나왔습니다.

Sling TV의 경쟁자가 될 듯 보이는데요. Sling TV는 분명히 한계가 있는 플랫폼입니다. 가입자도 2백만명으로 제한이 걸려있고 (Dish가 다른 사업자에게 양해를 구한 부분입니다.) 지상파는 지원을 안하고 있지요.

그런 모든 고민 들을 해결한 새로운 서비스가 새로운 Apple TV Box와 Remote를 가지고 나올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아시다시피 Box는 좀 더 작아지고, 터치패드 리모트에 Siri Control 까지 Appstore와 함께 출시할 것이라는 구체적인 루머들이 있지요.

한가지 아쉬운 점은 HEVC를 이용한 4K Streaming 에 채용 여부인데요.아직까지 4K Streaming 관련 정보가 없기 때문에 역시 없이 나오는 것이 아닌가 생각이 듭니다.

이제 한 달 남았기 때문에 잘 지켜보고 있다가, 시장의 판도가 어떻게 변할지 예상해 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http://www.wsj.com/articles/behind-apples-move-to-shelve-tv-plans-1431992617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스포티파이/구글/애플/아마존] 스마트 스피커 시대, Spotify는 어떤 준비를 하고 있을까?

[한국/넷플릭스/765] Netflix 한국 런칭 후 벌어지고 있는 일 #1 (1/11 - Youshouldbesmart.com)

[아마존/통신/네트워크/음성통화/Whispernet] 아마존은 통신 사업에도 진출할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