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의 Swinggo 와 비슷한 방식의 중국 WeChat의 Audio ACR (3/28 - WeChat)

삼성의 스윙고를 기억하시나요? 
~삼년전 삼성 광고 플랫폼 중에 하나로 핸드폰을 흔들면 오디오 리스닝을 시작하여 광고 소리가
디텍팅이 되면 그거에 맞는 광고를 모바일에 보여주던 플랫폼이었습니다.
Audio Automatic Content Recognition Platform 이었는데
(Shazam, Sound Hound 도 비슷한 솔루션이지만 #Swinggo 가 좀더 진보된 플랫폼 이었습니다.)
지금은 EOS(End of Service)가 되고 있는 상황이지만 예전 동료들과 대단한 플랫폼이라며 술자리에서 왁자지껄 이야기했던 기억이 나네요.
이번 중국 #CCBN 에서 중국 상해 동료들과 여러 이야기를 나눌 수 있었는데 그중 8억명 이상 사용하고 있는 텐센트의 WeChat 이 가장 인상적이었네요.
위챗은 중국 내에서는 외부버젼과는 달리 추가 기능들을 많이 추가하고 있는 상황인데요.

그중에서도 Audio #ACR 기능이 눈에 띄더군요. 두 가지가 있습니다. 1)하나는 방송중에 핸드폰을 흔들면 지금 하고 있는 방송 채널과 EPG정보를 보여주는 기능과 또 하나는 2)자기가 직접 노래를 부르면 가사를 디텍팅하여 그 노래의 제목을 찾아 주는 기능을 이번달 부터 선보였다고 합니다.

삼성의 스윙고룰 처음 봤을때 담당자 분께 아래와 같은 일을 같이 해보자고 제안했던 적이 있습니다.
역시 비슷한 시기에 다른 누구도 생각을 했구나 생각이 듭니다.

ACR Future product 도 아니고 Future concept도 아님니다. 지금 여러분의 아이디어를 얼마든지 구체화 시킬 수 있는 Product 입니다.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스포티파이/구글/애플/아마존] 스마트 스피커 시대, Spotify는 어떤 준비를 하고 있을까?

[한국/넷플릭스/765] Netflix 한국 런칭 후 벌어지고 있는 일 #1 (1/11 - Youshouldbesmart.com)

[아마존/통신/네트워크/음성통화/Whispernet] 아마존은 통신 사업에도 진출할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