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TT Remote Sideclick 출시, 시대는 STB 리모컨이 Main 이 아닌 서브로, Roku, Amazon, Apple Remote가 미래에 메인이 될 수 있어(4/21 - Kickstarter)

집에 Remote controller 몇개 씩 가지고 계시지요? 저희 집에도 Fire TV Stick , LG Uplus TV 두개의 리모컨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 두개를 합쳤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많이 들었는데요. Fire TV Stick/STB, Roku, Apple TV를 가지고 있는 북미 소비자들 또한 같은 생각을 한것이 아닌가 생각이 드네요. 
이렇게 쓰고 싶은 마음이었을 것입니다.
새로운 컨샙의 제품을 들고와 소비자의 Funding을 통해, 보다 발빠르게 소비자에게 Prototype을 가져다 주는 제품인 Kickstarter 다들 아시지요? 여기서, Facebook 에 인수된 많은 업체들이 관심을 가지고 있는 Oculus Rift, Alibaba에 인수되어 화제가된 Android Game P/F Ouya, Apple Watch의 진정한 대항마로 불리우는 Pebble Watch 와 같은 많은 Kickstarter를 통한 성공 모델이 있습니다. 저 같은 경우는 FireFox OS Smart Stick인 Matchstick에 투자를 했었습니다. 

Kickstarter의 장점은 Early Bird를 통해 저렴한 가격에 제품을 구매하고 동시에 제가 투자를 했다는 기분이 드는 부분을 가질 수 있다는 것인데요.

앞서 설명드린, Fire TV stick/STB, Roku, Apple TV 사용자를 위한 STB/TV 리모컨를 아래와 같이 OTT 리모컨과 결합하여 사용할 수 있게 만들어 주는 Sideclick이라는 제품이 펀딩을 받고 있습니다.

Courtesy of Sideclick from Kickstarter

Courtesy of Sideclick from Kickstarter

실제 장착한 사진입니다. Amazon Fire TV 리모컨과 결합된 형태인데, 생각보다 아주 못나지는 않은 것 같습니다. TV 리모컨 기능은 IR 을 통해 제어되며 고객이 Program을 할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나쁘지 않은 것 같습니다. 이러다가는 정말 Smart TV 리모컨이 필요 없겠네요.

현재 Early Bird $20, $40 패키지는 500개가 완판된 상태고, $25, $50 패키지가 남아있습니다.
저는 $25 패키즈를 구매할 예정입니다. $40, $50 패키지는 Sideclick을 두개까지 선택 할 수 있는 패키지입니다.

실제 제품은 10월부터 Shipping을 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아래는 좀더 많은 실사 사진입니다.

Courtesy of Sideclick from Kickstarter





OTT가 성장하는 것도 아쉬워 죽겠는데, 이런 제품들이 나오고 있습니다.
TV 시장에서 살아남는 제품이 될지, 지켜보는 것도 좋을 듯 합니다.

15만불이 Target인 가운데, 현재까지 7만5천불 정도 모았습니다. 아직 한달이 남아있어서,
달성하는데는 문제가 없을 듯 합니다.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스포티파이/구글/애플/아마존] 스마트 스피커 시대, Spotify는 어떤 준비를 하고 있을까?

[한국/넷플릭스/765] Netflix 한국 런칭 후 벌어지고 있는 일 #1 (1/11 - Youshouldbesmart.com)

[아마존/통신/네트워크/음성통화/Whispernet] 아마존은 통신 사업에도 진출할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