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미/OTT] 인터넷 서비스 가입자 중 55%가 OTT 서비스 가입자로 나타나, 18-35 레인지에서는 71%이상으로 기록 (4/27 - Park Associates)

북미에서 Cord-cutting이 트랜드라 하고 OTT (넷플릭스, 아마존, 훌루)를 많이들 본다고 하는데 얼마나 볼까? 생각들 많이 하셨지요?

제가 즐겨 보는 이쪽 방면에 일가견이 있는 Park Associates에서 관련된 리포트를 일부 공개를 하였습니다.

북미 인터넷을 보유하고 있는 가정에서
2013년까지 44% 였던 OTT 서비스 가입 비율이 2014년에 55%까지 올라갔다고 합니다. (9가구중 5가구가 시청) 이것만으로도 놀라운데, 18-24가 위주인 가구들은 72%, 25-34 위주인 가구들 중에서는 71%가 OTT Subscription을 보유하고 있다고 합니다.
Courtesy of Thewrap


이점은 한국과는 다르지만 북미 영향을 많이 받고 있고 자국내 컨텐츠가 별로 없는 아시아 지역에서도 비슷한 양상을 보이려고 하고 있습니다.

CE Maker들이 OTT를 어떻게 활용할 것인가에 대해서 많은 고민이 필요한 시점입니다.

http://www.parksassociates.com/blog/article/pr-april2015-ott-research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스포티파이/구글/애플/아마존] 스마트 스피커 시대, Spotify는 어떤 준비를 하고 있을까?

[한국/넷플릭스/765] Netflix 한국 런칭 후 벌어지고 있는 일 #1 (1/11 - Youshouldbesmart.com)

[아마존/통신/네트워크/음성통화/Whispernet] 아마존은 통신 사업에도 진출할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