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tflix 50개국에서 60M 가입자 돌파, US 41.4M, Overseas 20.9M로 올해안 Russia, Spain 확대 고려 중, Q1 동안만 5M 가입자 증가 (4/18 - Variety, Uswitch)

Netflix 세계 진출은 초기엔 분명히 잘 안되는 것 처럼 보였습니다.
중남미엔 뚜렸한 경쟁자가 없었지만 인프라가 너무도 준비가 안되어 있었고, 유럽은 경쟁자들이 너무 많았지요. (Amazon Lovefilm, Maxdome 등)

하지만, 1억불을 들여 제작한 House of Cards를 비롯 Exclusive content 를 대성공으로 이끌었지요. 벌써 중남미, 유럽, 아시아(호주,뉴질랜드)를 비롯한 50개국에 Netflix 가 없이는 스마트 서비스를 하고 있다고 당당히 말하기 어려운 시대가 되었습니다. 7월에는 일본을 비롯 올해안에 스페인과 러시아도 추가 확대 고려 중이라는 기사가 2월에 있었습니다. (링크)

오늘자 보도 자료를 통해, Netflix의 가입자가 62.3M을 돌파했다는 소식을 전했네요.


2013년초만 하더라도 가입자 30M에서 더이상 늘지 않았고, SVOD한계로 인해, 수익성에 문제점을 지적하는 여론이 많았습니다. 그때 부터 였던거 같습니다. Exclusive Content 제작, 해외진출이라는 도박을 시작했었는데, 그 도박은 잭팟이 되었습니다.

얼마전 북미의 Smart 표준을 컨트롤 하겠다는 Netflix Recommended TV 런칭, 유럽의 주요 TV Maker들과 Netflix Button을 리모컨에 장착하는 등 트렌드를 아직도 움직이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2017년까지 200개국에 런칭을 하겠다는 플랜을 새웠다고 하네요.

누군가 그러더라구요. "넷플릭스가 한국에 성공할까? 아닐꺼라고 봐." 저는 이런 이야기를 하고 싶더라구요. HBO가 Game of Throne 때문에 가입자가 폭팔적으로 늘고 있고, 한국에서는 House of Cards 독점을 KT가 자랑스럽게 광고 하기 시작하였습니다. Netflix Exclusive 만으로도 한국에서 LG Uplus가 HBO를 서비스하는 것 처럼, 시작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Marvel 과 Netflix의 합작품인 Dare-devil 은 일주일만에 2.1M 사용자가 Torrent 를 통해서 불법으로 유통하였다고 합니다. 유럽에서는 신규 작품인 Blood-line 이 상당히 큰 히트를 했구요.
Courtesy of Netflix and Marvel
불과 일주일만에 2.1M 은 엄청난 숫자입니다. Game of Thrones의 경우 시즌 5까지의 컨텐츠가 있어 6.5M 사용자가 Torrent로 다운을 받았다고 하니, 시즌 1만 가지고 이정도의 숫자라는 것은 엄청나다고 볼 수 있지요. 물론, Netflix 를 서비스하는 국가에서 발생한 것도 있지만, Netflix 는 런칭을 안한 국가 위주로 센싱을 하고 있다고 합니다.  이래저래 장사가 잘될 수 밖에 없을 것 같습니다.

2017년 200개국이 돌파하면, 몇명이 보게 될까요? 이걸로 재미를 보는 것은 Netflix 일까요? Smart TV P/F 업체일까요? 아니면, Android TV 가 될까요?

http://www.uswitch.com/tv/news/2015/04/netflix_hits_60m_subscribers/
http://variety.com/2015/digital/news/netflix-marvels-daredevil-plundered-by-pirates-1201473689/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스포티파이/구글/애플/아마존] 스마트 스피커 시대, Spotify는 어떤 준비를 하고 있을까?

[한국/넷플릭스/765] Netflix 한국 런칭 후 벌어지고 있는 일 #1 (1/11 - Youshouldbesmart.com)

[아마존/통신/네트워크/음성통화/Whispernet] 아마존은 통신 사업에도 진출할까?